COFFEE TV
닫기

ARTICLE SPACE
HOME  >  ARTICLE  >  SPACE

커피찾아 떠나는 여정 #02 커피 클러스터 in 밀라노
2015.10.20 Tue 317

기사 요약

커피클러스터편 1부 영상은 잘 보셨나요?? 오늘은 커피클러스터의 또 다른 볼거리. 바로 사진전과 일리 카페를 소개 하겠습니다.



커피클러스터편 1부 영상은 잘 보셨나요??

오늘은 커피클러스터의 또 다른 볼거리. 바로 사진전일리 카페를 소개 하겠습니다.

밀라노 EXPO의 주제는 '생명 에너지, 지구 식량공급'으로 커피 클러스터에도 이 주제에 맞게 사진들이 전시되었습니다.
이번 사진전은 세바스치앙 살가도(ICO 사진작가)의 작품들이 전시되었는데요. 파리 소르본느 대학교대학원 농업경제학 박사로 1970년대 초 ICO에서 일하는 동안 사진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였고, 노동자들의 모습을 주제로 한 사진집으로 유명한 작가입니다. 살가도의 작품은 많은 커피인들에게 감동을 주었는데요. 이번 사진전으로 커피인들이 커피 노동환경에 대해 얼마나 많은 고민을 하고 있는지 보여주는 계기가 됐습니다. 한편 '2015 밀라노 엑스포'에서 공식 파트너인 일리가 커피클러스터 관에서 커피 서비스를 통해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고 있었는데요. 일리의 로스팅 작업을 직접 보며 여러가지 싱글원두의 맛을 측정하고 원하는 맛의 에스프레소를 맛볼 수 있었고, 테블릿PC 어플을 이용하여 계산된 원두 블렌딩을 만들고 시음해 볼 수 있는 행사도 진행 되었습니다. 밀라노 커피클러스터 관에서 커피를 마시며, 세계 커피산업의 성장을 기대해봅니다.


https://youtu.be/uyl5dXI3tFU


세미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