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FFEE TV
닫기

ARTICLE NEWS
HOME  >  ARTICLE  >  NEWS

하워드 슐츠, 고급 커피 분야에 집중의사 밝혀
2016.08.01 Mon 1,699

기사 요약

몇 년 전부터 스타벅스는 매장 내에 고급 커피를 판매하는 별도의 서비스를 운영하기 시작했다. 사업 영역을 확장해야지만 성장할 수 있다는 결론에 도달한 것으로 보여진다. 하워드 슐츠와 케빈 존슨(Kevin Johnson) 스타벅스 COO는 특히 고급커피 시장에서의 매장 디자인(store design)과 고객 경험(customers experience)에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몇 년 전부터 스타벅스는 제3의 커피물결로 대표되는 새로운 커피흐름에 발맞추기 위한 노력으로 매장 내에 고급 커피를 판매하는 별도의 서비스를 운영하기 시작했다. 지난주 스타벅스의 설립자이자 CEO인 하워드 슐츠는 고급 커피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물론 커피 1파운드에 50$나 하는 커피를 모든 사람에게 판매할 수는 없겠지만, 콜드브루 커피나 질소커피, 새로운 원두의 사용, 서브스크립션 서비스, 고급커피를 취급하는 독립 매장 신설 등 스타벅스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다양한 시도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스타벅스 전경

일반적인 스타벅스 매장은 미국 내에서도 이미 포화상태로 여겨지고 있기 때문에, 사업 영역을 확장해야지만 성장할 수 있다는 결론에 도달한 것으로 보여진다. 이를 위해 스타벅스는 스텀타운(Stumptown)과 같은 전국단위 고급 커피시장으로의 진출을 모색하고 있다. 최근 바뀐 스타벅스 보상 프로그램도 자주 스타벅스 매장을 찾아야만 적립이 잘 되도록 유도하는 방향으로 바뀌었다.

하워드 슐츠와 케빈 존슨(Kevin Johnson) 스타벅스 COO는 특히 고급커피 시장에서의 매장 디자인(store design)과 고객 경험(customers experience)에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 출처 : Starbucks CEO To Step Back, Concentrate On High-End Coffee Roasteries

세미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