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FFEE TV
닫기

ARTICLE NEWS
HOME  >  ARTICLE  >  NEWS

이란, 첫 바리스타 대회 열려
2016.01.06 Wed 1,109

기사 요약

바리스타라면 한번쯤 세계대회에 출전해 나만의 커피를 심사위원들에게 선보이는 순간을 꿈꾸곤 합니다. 오랜시간 닫혀있던 이란에서도 최근 WCE 대회 출전을 위한 국가대표 바리스타 선발대회가 처음 열렸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기사를 통해 확인해보실까요?

이란은 이슬람-페르시아 문화권에 속해있어 일찍부터 커피를 즐기는 문화가 발달된 곳이다. 지난해 11월 9일부터 10일까지 이란 국가대표 바리스타를 선발하는 ‘1st Iran Barista Challenge’가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아미르 마수드 가하리(Amir Masoud Ghahari) 등이 커피 추출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방법들을 모색하는 과정에서 대회를 처음 개최하게 되었다고 한다.
dsc_4051-550x825
테헤란 지역에는 몇 개의 바리스타 모임이 있지만, 4년이라는 짧은 준비시간에도 불구하고 WCE 공식허가를 받은 국가대표 바리스타 대회를 진행할 수 있었다.
dsc_4428-550x367
이번 대회에는 이란 전역에서 온 바리스타들의 커피에 대한 열정과 재능을 확인할 수 있었다. 행사가 개최된 가든 하우스카페 레스토랑에는 수백 명의 관람객들이 방문할만큼 많은 관심을 끌었다. 대회 첫째 날 경기에 참가한 선수들은 15분 동안 에스프레소, 카푸치노, 카페라떼를 한 잔씩을 만들어 평가받았다. 예선을 거친6명의 바리스타가 다음날 열린 결승에 진출했다.
dsc_3749-550x367
둘째날 열린 결승전에서는 선수별 15분간의 경기시간동안 테크니컬/센서리 심사위원에게 자신만의 에스프레소, 마키아또, 라떼, 프렌치프레스 커피를 선보였다.이번 2016년도 이란 바리스타 챔피언은 Mansour Ehsani가 차지했다.

*Source: http://www.baristamagazine.com/1st-iran-barista-challenge-draws-amazing-local-talent-tehran/  
 
1st Iran Barista Challenge Draws Amazing Local Talent in Tehran
세미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