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FFEE TV
닫기

ARTICLE NEWS
HOME  >  ARTICLE  >  NEWS

중동 최초의 두바이 커피 박물관 개관!!
2015.10.07 Wed 1,515

기사 요약

커피무역가이며 콜렉터인 '칼리드 알 물라(Khalid Al Mulla)는 2014년 10월 메나에 중동 최초의 커피박물관(두바이 커피박물관)을 개관했는데요, 그동안 이런저런 사유로 정비를 끝내고 본격적으로 일반에 본격 공개하였습니다.  이 커피박물관에서는 방문객들이 직접 에티오피아, 이집트, 아랍에미레이트의 전통적인 커피의식을 체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요즈음은 한국분들이 유럽여행이나 출장을 갈때 두바이를 스톱오버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럴때 커피애호가라면 한번쯤 들려보면 좋을 만한 커피박물관이 개관을 했습니다. 커피무역가이며 콜렉터인 '칼리드 알 물라(Khalid Al Mulla)는 2014년 10월 메나에 중동 최초의 커피박물관(두바이 커피박물관)을 개관했는데요, 그동안 이런저런 사유로 정비를 끝내고 본격적으로 일반에 본격 공개하였습니다. 커피박물관은 역사적인 유적지인 알 파히디(Al Fahidi)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으며, 두바이인들에게 그 지역과 세계적인 커피의 역사와 문화를 알려주고자 설립되었다고 합니다.
1442754927_Screen Shot 2015-09-20 at 4.05.04 PM (1)
이 커피박물관에서는 방문객들이 직접 에티오피아, 이집트, 아랍에미레이트의 전통적인 커피의식을 체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두바이 기반의 커피소매상인 'Easternmen & Co'의 파트너이기도 한 '칼리드 알 물라(Khalid Al Mulla)'는 지난 6월 스웨덴에서 개최된 '월드오브커피(World OF Coffee)'에서 저희 커피TV와 만난 자리에서 '한국에도 두바이 커피박물관을 많이 알려달라'며 대화를 나누기도 했는데요~
20150617_122636 
그동안 예멘, 이집트, 터키, 시리아, 유럽, 미국, 일본등에서 다양한 특징의 골동품들을 수입해서 박물관을 열게 되었다고 설립이유를 밝혔습니다.  특히 커피 박물관은 다른 곳과는 다르게 문학서적을 비치한 룸과 이태리와 터키로부터 가져온 브루잉기구가 있는 브루잉바가 가장 자랑할 만한 곳이라고 합니다.^^ 모쪼록 아랍에미레이트(UAE)나 두바이를 방문 할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방문하면 좋을 듯 해 추천드려봅니다!
3 캡처 캡처4 캡처5
   
세미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