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FFEE TV
닫기

ARTICLE SPACE
HOME  >  ARTICLE  >  SPACE

이태리, 라바짜 커피박물관
2018.09.21 Fri 2,917

기사 요약

120년 전통의 라바짜, 그 커피 박물관이 궁금하시나요?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주세요.

이탈리아인들의 커피 사랑은 유명합니다. 특히 스타벅스 같은 프랜차이즈 카페에 대해서는 그 맛을 인정하지 않는 분위기가 강하다고 합니다. 물론 최근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가 오픈하면서 앞으로도 그렇게 될지는 지켜봐야겠지만요. (지난 기사 보기 : 스타벅스가 자리잡지 못하는 나라)

그렇다면 이탈리아에서 사랑받는 커피는 어떤 커피일까요? 이탈리아 원두 시장에서 일리(illy), 모리나리(molinari), 세가프레도(segafredo)를 제치고 수년간 1위를 한 커피 브랜드, 라바짜입니다. (세계에서는 4위의 커피 회사라고 합니다.)

 

여러 원두를 섞는 '블렌딩'이라는 개념을 처음 선보인 라바짜는 이탈리아 왕실을 만족시키는 커피를 만들어 낸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게 4대, 120년이라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이탈리아의 커피 문화와 함께 해온 커피 브랜드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런 라바짜가 올여름, 커피 박물관을 열었다고 합니다. Lavazza Museo에서는 라바짜라는 브랜드가 이탈리아에서 쌓아 올린 커피 문화를 직접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라바짜의 저 머그잔은 라바짜의 상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에스프레소 사이즈의 머그잔은 라바짜의 브랜드 이미지를 표현할 때마다 등장하곤 했습니다. 그래서 박물관의 콘셉트도 이 에스프레소 잔을 박물관의 주인공으로 삼았다고 합니다.

박물관에 방문하는 사람들은 모두 입구에서 에스프레소 잔을 하나씩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단순한 잔이 아닌 박물관에서 다양한 멀티미디어들과 상호작용하고 박물관에서 체험한 것을 저장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에스프레소 잔을 통해 신기한 체험들을 경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120년의 라바짜 역사 자체로도 꽤 흥미로운 경험들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옛날에 라떼가 어떻게 만들어졌을지 보여주는 오래된 에스프레소 머신, 커피 체리가 한 잔의 커피가 되기까지의 과정, 라바짜라는 브랜드가 현시점까지 걸어온 길 등 다양한 역사를 직접 보고 느껴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박물관 투어를 마치는 순간, 클래식 커피, 드립 커피, 에스프레소, 스페셜티 커피, 커피 칵테일 중 원하는 음료 한 잔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라바짜의 다양한 커피 음료를 맛볼 수 있는 기회. 이 자체만으로도 박물관을 방문하는 이유로 충분하다고 생각되네요.

이탈리아 토리노에 위치한 라바짜 박물관. 혹시 근처를 여행 중이시라면 한 번 방문해보시는 것 어떨까요? 이탈리아 커피의 역사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 Lavazza museo 공식 홈페이지 : https://museo.lavazza.com/en.html#lm-animation

TAG #라바짜 #Lavazza #커피박물관
CREDIT이대웅PD
세미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