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FFEE TV
닫기

ARTICLE PEOPLE
HOME  >  ARTICLE  >  PEOPLE

2018 월드라떼아트 배틀! 온라인 진출자 - 1 대회 인터뷰 모두의 관심사
2018.09.04 Tue 513

기사 요약

2018 월드라떼아트배틀! 온라인 예선전의 막이 올랐습니다. 어떤 선수들이 온라인 무대를 빛내고 있는지 궁금하시다면? 아래를 꼭 확인해보세요.

안녕하세요. 커피TV 입니다. 커피TV에서 진행하는 월드 라떼아트 배틀! 오늘부터 온라인 투표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국내외에서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셨습니다. 그런데, 어떤 바리스타들이 참여했는지 궁금하진 않으신가요? 그래서 준비해보았습니다. 월드라떼아트배틀, 바리스타가 알고 싶다! 그 첫 번째 편입니다. (소개되는 순서는 미리 요청했던 서면 인터뷰 응답 순입니다.)

Aum Phithakphon (오스트레일리아 / The Hardware Société 소속)

먼저, 처음으로 소개할 바리스타는 The Hardware Société에서 바리스타로 활동하고 있는 Aum Phithakphon 바리스타입니다. 커피를 사랑하는 나라로도 유명한 오스트레일리아에서 참가신청을 해주셨는데요. 이번 온라인 진출에 대해서 영광스럽다는 인사말을 전했습니다.

그가 라떼아트를 시작하게 된 계기는 커피 표면에 라떼아트를 창조해낼 수 있는 것에 대해 놀라웠으며, 그리고 그러한 라떼아트가 커피를 마시는 것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점에 매료되었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Aum Phithakphon 바리스타가 그리는 멋진 커피, 본선 무대에서도 만나 볼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김지훈 (대한민국 / woodenTAMPER 소속)

2017년 32강에 올랐었던 김지훈 바리스타입니다. 커피TV에서는 우든탬퍼 김지훈의 Basic 라떼아트 강의를 진행하기도 했었던 바리스타입니다. 다양한 라떼아트들을 초보자들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친절한 설명을 했던 멋진 바리스타이기도 한데요. 월드라떼아트배틀에서는 항상 탈락해왔지만 2018 월드라떼아트배틀에서는 반드시 붙겠다고 하는 의지를 보였습니다.

그는 카페라떼를 마시는 손님들에게 즐거움을 주기 위해 라떼아트를 시작하게 되었으며, 손님들에게 즐거움을 계속해서 줄 수 있는 것이 목표라고 합니다. 자신의 이름을 남기기보다는 많은 사람들에게 기억될 수 있는 멋진 라떼아트를 남기고 싶다고 하네요.

끝으로 "우든탬퍼 김지훈 바리스타입니다. 유독 인연이 없는 월라베-!! 이번에는 과연 제가 해낼 수 있을까요?! 꼭 지켜봐 주세요-!!!"라고 말을 남겼는데요. 김지훈 바리스타를 통해 라떼아트를 배웠던 팬 분들! 꼭 투표해주세요! 

송형목 (대한민국 / 워밍업아카데미)

2016년부터 꾸준히 참가해주셨던 바리스타, 송형목 바리스타입니다. 계속해서 월드라떼아트배틀에 참가해주셨는데요. 이번 2018 월드라떼아트배틀에 참가한 계기는 세계에서 내놓으라 하는 선수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면서 무대에 설 수 있다는 것에 의미를 두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 때문에 매해 참가해주시고 있다고 하네요.

즐겁게 커피 하기 위한 고민 끝에 라떼아트를 시작하게 되었고 현재 송형목 바리스타가 있게 해 준 것이 라떼아트라고 하는데요. 좋아하는 일로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고 추억을 쌓는 것에 대한 즐거움. 그 좋아하는 일이 바로 송형목 바리스타에게는 라떼아트였다고 하네요. 그런 라떼아트로 행복한 청춘을 그려나가는 것이 꿈이라고 합니다.

청주에서 활동하고 있는 바리스타, 송형목 바리스타는 "16강에 올라가게 된다면 즐겁고 공감이 될 수 있는 멋진  무대를 보여드리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제가 무대에 계신 선생님들을 보고 열심을 갖고 꿈의 한 부분을 채우게 되었던 것처럼 누군가에게 또한 꿈에 도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라며 이번 대회에 출전한 소감을 밝혔습니다.

그의 말처럼, 송형목 바리스타의 멋진 라떼아트가 여러 바리스타들에게 꿈에 도전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이영화 바리스타 (대한민국)

이영화 바리스타는 그동안 월드라떼아트배틀을 지켜보기만 했었다고 합니다. 매년 나오는 라떼아트 디자인들을 보면서 멋지다고 생각함과 동시에 월드라떼아트배틀에 맞는 디자인을 찾지 못해서 미루고만 있었다고 하는데요. 아직 완성된 디자인은 아니지만 좋은 결과가 있어서 놀라웠다고 합니다. 만약 본선 무대까지 오른다면, 정말 멋진 디자인으로 본선 무대를 멋지게 장식하고 싶다고 하네요.

많은 바리스타들처럼 카페에서 일하다가 우연히 마주하게 된 라떼아트대회 포스터를 보고 라떼아트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무대에 서는 것을 좋아하고 그림을 좋아하는 이영화 바리스타는 그렇게 라떼아트와 만나게 되었고 그 도전을 시작하고 있다고 합니다.

월드라떼아트배틀에서 우승하는 것이 목표인 것은 물론, 라떼아트를 통해 얻은 행복과 꿈을 전 세계 많은 사람들과 나누고 싶다고 하는데요. 꼭 그 꿈이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 끝으로 "제가 라떼아트중에 장미를 제일 좋아하는데요. 가시가 있는 장미처럼 치명적인 섹시함을 겸비한 섹시바리스타 이영화입니다."라며 자기소개를 마쳤습니다. 본선 무대에서도 그 멋진 모습을 볼 수 있기를 기대하겠습니다.

기홍주 (한국(시드니) / Lab Cafe (Pablo & Rustys))

끝으로 소개할 바리스타는 시드니에서 활약 중인 기홍주 바리스타입니다. 작년 월드라떼아트배틀을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에서 접한 그는 2018년에 꼭 도전하겠다 결심했다고 하는데요. 유명하고 실력 있는 바리스타들과 함께 무대를 서 보고 싶다고 합니다. 

기홍주 바리스타는 한국인이지만 드니에서 생활을 시작하면서 바리스타라는 직업을 가지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손님들에게 커피를 드리면서 맛과 향뿐만 아닌 '보기 좋은 떡은 먹기도 좋다'처럼 눈으로도 즐길 수 있는 커피를 만들기 위해 라떼아트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앞으로 그는 '정점을 찍고 싶다'라고 합니다. 라떼아트를 좋아하기 때문에 누구보다도 열심히 노력해서 누구보다도 잘하고 싶다고 합니다. 그의 목표가 꼭 이루어질 수 있기를 응원합니다.

그는 끝으로 "정말 오랜만에 한국에 들어가게 되었는데요. 이런 훌륭한 대회에 참가할 수 있게 돼서 너무 영광스럽고 설레네요. 꼭 잘 준비해서 저의 4년간의 결과물들을 보여드릴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항상 저와 함께 해주는 우리 Korean Barista of Sydney 그리고 Pablo & Rusty Roastery, cafe Lab 파이팅!'이라는 마지막 말을 남겨주셨습니다.

이상으로 5명의 바리스타들의 각자의 목표와 포부를 알 수 있었습니다. 다들 멋진 목표와 꿈을 가지고 열심히 도전하고 있는데요. 모두가 목표를 이룰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커피TV는 바리스타 여러분의 꿈을 응원합니다. 그러면 다음 편에서도 어떤 바리스타들이 어떤 목표를 가지고 있는지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끝으로 이런 멋진 바리스타들의 라떼아트가 궁금하시다면? 
▶ 2018 월드라떼아트배틀 홈페이지 : http://latteartbattle.org/

2018 월드커피배틀 스폰서 홍보세미기업1분 커피 도구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