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FFEE TV
닫기

ARTICLE NEWS
HOME  >  ARTICLE  >  NEWS

가을 음료 트렌드 건강한 음료 (9월 3주 주간 커피 뉴스)
2020.09.14 Mon 206

기사 요약

한 주간의 커피 소식을 알아보는 시간, <주간 커피 뉴스>! 가을 음료 트렌드 ‘건강한 음료’, 증가하는 비건 및 친환경 제품, 다시 활발해지는 홈카페 문화, 커피값 내리고 배달료 할인하는 프렌차이즈, 네 가지 뉴스를 소개한다.

1. 가을 음료 트렌드
건강한 음료
 
가을을 맞이해 새로운 음료가 출시되고 있다. 커피전문점들은 제철 과일과 쌀 등을 이용한 건강한 음료를 주로 선보이고 있다.
 
카페베네는 제철 과일인 배와 감잎 차향이 어우러진 '꿀배 감잎 차', 복숭아를 활용한 '복숭아 얼그레이 티, 블랙티에 국산 건조 사과를 혼합한 '애플 시나몬 티'를 내놓았다. 투썸플레이스는 단팥이 들어간 우유에 현미를 토핑으로 올린 '현미 팥 라떼'와 '현미 팥 프라페'를 출시했다.
 
9월말 추석이 다가옴에 따라, 추석선물 세트도 잇달아 출시되고 있다. 이디야커피는 이디야 앳 홈, 드립백 선물세트를 포함한 추석 선물세트' 5종을 선보였다. 할리스커피 역시 '라떼 컬렉션'과 '스틱커피&글라스 머그 세트' 등 추석 선물세트 2종을 내놓았다.
 
 
2. 증가하는
비건, 친환경 제품
 
MZ세대를 중심으로 가치관이나 신념을 소비방식으로 표현하는 ‘소신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 이에 따라 식품업계는 정식 비건 인증을 받은 제품이나 동물복지 실천 제품, 친환경 제품 등을 선보였다.
 
정식품은 최근 한국비건인증원으로부터 열아홉 가지 채소 및 과일즙 100%를 담은 과채주스 라인 2종을, 스무디킹은 달걀, 우유, 버터를 일절 사용하지 않은 비건 베이커리 2종을 출시했다. 티 전문 스타트업 힛더티(HIT THE TEA)는 슈퍼말차 클린 상품을 통해 GMO 및 동물성 성분 없이 100% 식물 유래의 원재료만을 담아 유럽 채식주의 연합 비건 인증을 취득했다.
 
친환경 패키지를 도입한 제품도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동원F&B는 조미김 포장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용기를 없앤 ‘양반김 에코패키지(Eco-Friendly Package)’를, 동아제약은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미니막스 정글’에 친환경 녹색기술 인증을 받은 패키지를 적용했다.
 
 
3. 다시 활발해지는
홈카페 문화
 
홈카페 트렌드가 다시 떠오르고 있다. 다시 재택근무하게 된 직장인들이 늘면서 홈카페 용품 판매도 함께 증가했다. 배달 서비스를 활용해서 음료와 디저트를 즐기는 사람도 증가했다.
 
9월 3일 이커머스 기업 티몬에 따르면 지난 8월 한 달 간 로스팅 원두, 가루커피, 캡슐커피 등의 매출은 지난해 동기간보다 3.5배 가량 상승했다. 음식 배달 애플리케이션(앱) '배달의민족'을 서비스하는 우아한형제들에 따르면 8월 29일과 30일 카페, 디저트류의 배달 주문은 전주 대비 15.3% 증가했다. 배민 관계자는 "증가율로 봤을 때는 전체 주문 평균보다 2배 정도 늘었다"고 설명했다.
 
 
4. 커피값 내리고
배달료 할인하는 프렌차이즈
 
프렌차이즈 커피 전문점들이 음료 가격을 대폭 할인하는 방식으로 매출을 방어하고 있다. 할리스커피는 9월 13일까지 아메리카노를 기존 4100원에서 3000원으로 약 27% 할인하며, 카페라떼도 4600원에서 1000원 이상 할인된 3500원에 판매했다.
 
커피빈은 9월 13일까지 고객들에게 무료 사이즈업 혜택을 제공했다. 드라이브스루를 통해 제조음료를 2잔 이상 구매할 경우 마카롱 1개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폴바셋은 9월 한 달 동안 1만원 이상 비대면 주문 고객에게 적립 혜택을 추가한다. 공차코리아는 9월 25일까지 매주 금요일 배달의민족 배달서비스로 음료 주문 시, 2,000원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출처 : 한국경제, 의학신문, 아시아경제, 경향비즈
편집 : 커피 TV
 
* 커피 TV 웹사이트 : http://coffeetv.co.kr
* 커피 TV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coffeetv
* 커피 TV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coffeetv.co.kr

 
세미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