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FFEE TV
닫기

ARTICLE NEWS
HOME  >  ARTICLE  >  NEWS

영국, 브렉시트로 커피값 인상 우려 커져
2016.07.13 Wed 1,826

기사 요약

유럽연합 탈퇴를 결정한 국민투표 ‘브렉시트’의 영향으로 수입품 가격이 인상되면서 영국의 커피 애호가들은 얼마 뒤 플랫화이트 가격을 지금보다 더 지불해야 할지 모른다는 경고가 나왔다. 파운드화가 단기간에 회복되는 것을 기대하기 어려운 점을 감안할 때 인플레이션도 예상되고 있다.

유럽연합 탈퇴를 결정한 국민투표 ‘브렉시트’의 영향으로 수입품 가격이 인상되면서 영국의 커피 애호가들은 얼마 뒤 플랫화이트 가격을 지금보다 더 지불해야 할지 모른다는 경고가 나왔다. 영국으로 수입되는 다른 제품들처럼, 커피원두들은 미국 달러로 구매되고 판매된다. 텔레그라프에 따르면 현재 파운드의 가치가 급락하면서(투표 이후 달러에 비해 15% 하락) 도매업자들은 이미 더 높은 금액의 영향을 보고 있다. 킹스턴에 위치한 스페셜티 커피 수입업자 스테픈 허스트(Stephen Hurst)에 의하면 원두가 1킬로그램 당 60~70%가 인상돼 1킬로그램 당 4.95파운드 정도로 추정되고 있다.
inflation
파운드화가 단기간에 회복되는 것을 기대하기 어려운 점을 감안할 때 인플레이션도 예상되고 있다. 슈퍼마켓의 커피 원두 금액은 최근 몇 달간 꾸준히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식품점 비교 웹사이트인 MySupermarket.com에 의하면 2014년도에 100그램 당 1.56파운드에서 지난달에는 100그램 당 1.68파운드로 상승됐다. 물론 커피 애호가들이 커피 카페에서 가격인상을 체감하기까지는 시간이 걸릴 것이라는 분석이다. 몇몇 카페는 가격을 인상하겠지만 1잔 가격은 노동력이나 우유금액과 같은 다른 요소에 따라서도 달라지기 때문이다. 하지만 결국 파운드가 약세를 회복하지 못한다면 가격 인상은 시간문제라는 것이 일반적인 예상이다. 영국소매협회(BRC)에 의하면 식품금액은 5월과 6월 사이에 0.8%가 떨어졌는데, 이는 유럽연합 투표 이전인 6월 10일까지의 기간에 반영된 것이다. 따라서 파운드의 가치 하락이 대부분 상품들의 가격 인상에 일조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영국에서 수입 식품은 전체 식품 중 60%를 차지하고 있다.  

참조 : http://www.telegraph.co.uk/money/consumer-affairs/why-brexit-is-already-pushing-up-the-cost-of-a-cup-of-coffee/  
세미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