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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닥터만커피 PROJECT

스타레소2 제품 체험단 영상

가장 효과적인 홍보는 실제 제품을 써본 일반인들이 이야기하는 후기. 기존 파워블로거등을 섭외해 제품 소개를 알리는 일반적인 블로거 홍보방식 방식보다는 커피 전문 미디어가 선발한 체험단원들이 직접 제품을 사용한 경험담을 영상으로 소개하는 새로운 형태의 홍보영상 프로젝트

Project synopsis

Title 스타레소2 제품 체험단 영상
Client (주)닥터만커피
Production Period 2017.05.10~2017.08.20
Promotion Period 2017.08.21~2017.08.30

  • 클라이언트
    요청 사항
    제품 홍보용 1차 프로젝트 영상(오픈박스) 릴리즈 후, 커피관련 행사장을 방문한 참관객들이 스타레소 영상을 봤다는 피드백이 많아서 목적 달성에 만족. 이번에는 제품 소개를 넘어 일반인에게 보다 구체적으로 어필할 수 있는 홍보영상을 제작했으면 함

  • 제작목표
    제품의 장점만을 부각시키는 영상은 도달율과는 상관없이 시청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내는데는 한계가 있음.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어낼 수 있도록 독자 체험단을 모집, 보다 솔직한 사용후기를 들려줌으로써 공감대를 높이는데 집중

  • 타깃 설정
    1차 제작시와 동일 타켓 (커피(에스프레소)를 좋아하지만 별도의 에스프레소/캡슐커피 머신을 보유하고 있지않은 홈/오피스/아웃도어 카페 유저층. 깔끔하고 미니멀한 제품 디자인을 잘 이해할 수 있는 20~30대 중반, 여성,

  • 프로젝트 특징
    체험단 모집항목(캠핑/낚시,사무실,학교,집) 중 캠핑/낚시를 즐기는 응모자 중 원하는 대상자를 섭외하기 어려웠음. 최초 컨셉은 체험단원들이 직접 찍은 영상을 많이 사용하려 했으나, 영상 촬영경험이 적어 흔들리거나 화질이 나빠서 사용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아, 인물 인터뷰 중간 자료영상으로 활용

  • 기타 작업
    클라이언트 요청(영상에 집중)에 따라 카드뉴스 등 기타 콘텐츠 미 제작

  • 제작 인원
    연 인시 : 79시간 기획/체험단 운영, 검수 (2명), 영상 촬영/편집(2명)

How to

SNS콘텐츠 3종+4회 릴리즈

1) 콘텐츠 유형 : 체험단 영상 1편

2) 홍보 채널 : 커피TV 홈페이지, 커피TV 플레이(유튜브, 네이버TV), 커피TV 인스파이어(페이스북)

진행 결과

Reach
48,899
Engagement
16,589

*Engagement는 좋아요, 댓글, 공유, 영상 조회수를 합한 수치

  • 커피앤클로즈업 인스타
  • 2018 서울카페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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