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ICLE Know howHOME > ARTICLE > Know how
기사 요약
마크 트웨인은 누구나 읽어야 한다고 말하지만 읽지는 않는 책을 고전이라고 했다죠. 커피를 사랑한 예술가를 이야기할 때 빠지지 않는 바흐. 바흐의 ‘커피 칸타타’는 커피 이야기에서 빠지지 않고 등장하지만 실제로 커피 칸타타를 들어본 분들은 많지 않을 것 같네요. 커피하우스가 사람들의 사교장 역할을 하다 보니 때로는 커피하우스에서 소규모 공연이 이루어지도 했다. 바흐의 커피 칸타타 역시 커피하우스에서의 공연을 목적으로 탄생한 작품으로 일종의 커피 홍보음악이자 작은 희극 오페라 같은 매혹적인 칸타타라고 합니다. 17세기 초 이탈리아에서 발생한 이 성악곡은 대개 소규모 오케스트라와 함께 연주되며 독창과 중창, 합창 등으로 된 짧은 곡들로 구성됩니다. 커피를 사랑하는 ‘젊고 쾌활한 여성’과 그 어떤 카페인이 들어간 것으로부터 그녀를 멀리 하게 하려고 하는 아버지의 이야기를 일요일 오후에 느긋하게 감상해 보실까요?
마크 트웨인은 누구나 읽어야 한다고 말하지만 읽지는 않는 책을 고전이라고 했다죠. 커피를 사랑한 예술가를 이야기할 때 빠지지 않는 바흐. 바흐의 ‘커피 칸타타’는 커피 이야기에서 빠지지 않고 등장하지만 실제로 커피 칸타타를 들어본 분들은 많지 않을 것 같네요.
커피하우스가 사람들의 사교장 역할을 하다 보니 때로는 커피하우스에서 소규모 공연이 이루어지도 했다. 바흐의 커피 칸타타 역시 커피하우스에서의 공연을 목적으로 탄생한 작품으로 일종의 커피 홍보음악이자 작은 희극 오페라 같은 매혹적인 칸타타라고 합니다. 17세기 초 이탈리아에서 발생한 이 성악곡은 대개 소규모 오케스트라와 함께 연주되며 독창과 중창, 합창 등으로 된 짧은 곡들로 구성됩니다.
커피를 사랑하는 ‘젊고 쾌활한 여성’과 그 어떤 카페인이 들어간 것으로부터 그녀를 멀리 하게 하려고 하는 아버지의 이야기를 일요일 오후에 느긋하게 감상해 보실까요?
ⓒcoffee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해당 컨텐츠의 소유는 채널씨에 있습니다.
게시물 본문에 출처(COFFEE TV)와 원본 게시물 사이트 주소(해당 게시물 URL)를 포함하면, 타 사이트에서도 이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