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FFEE TV
닫기

ARTICLE NEWS
HOME  >  ARTICLE  >  NEWS

서울카페쇼 공식 파트너샵 ‘엔조이카페’ 모집 (5월 4주 주간 커피 뉴스)
2020.05.24 Sun 289

기사 요약

한 주간의 커피 소식을 알아보는 시간, <주간 커피 뉴스>! 서울카페쇼 공식 파트너샵 ‘엔조이카페’ 모집, 온라인 커피 강의 무료 제공하는 SCA, 다양한 형태 카페의 등장, 장애인 카페 보나카페, 네 가지 뉴스를 소개한다. 

1. 서울카페쇼,
카페와의 상생을 위한
홍보 지원 이벤트 진행 
 
서울카페쇼가 공식 홍보 파트너샵 ‘엔조이카페’를 모집한다. 엔조이카페는 아시아 최대 규모 커피 박람회 서울카페쇼가 전국의 카페들과 교류하고 상생하기 위해 만든 홍보 지원 프로그램이다. 서울카페쇼 공식 채널들을 통해 선정된 엔조이카페들의 홍보를 지원하고, 엔조이카페 선정 명패와 홍보 스티커, 서울카페쇼 초청장 등 엔조이카페만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6월 30일까지 서울카페쇼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받는다. 상세 신청 방법은 다음과 같다. [서울카페쇼 홈페이지(www.cafeshow.com)] ▶ [파트너스] ▶ [엔조이 카페 온라인 신청]. 엔조이카페라는 이벤트를 통해 한국의 많은 카페들이 아시아 최대 규모인 서울카페쇼의 일원이 되어, 성장 발판의 계기를 만들 수 있기를 바라본다. 
 
2. SCA, 
온라인 커피 강의 무료 제공
 
2020년 5월 열릴 예정이었던 Specialty Coffee Expo 행사를 대신하여, 행사 주최인 SCA가 Expo 행사의 부대 행사 일부를 온라인으로 제공했다. 미국시간으로 4월 30일부터 5월 2일까지 #ExpoWeekend라는 주간으로 정하고, SCA의 15개 디지털 강의 콘텐츠를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무료 공개한 것이다. 해당 콘텐츠에 대한 상세 내용은 다음 URL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ttps://exposeason.coffeeevents.net/
 
#ExpoWeekend 이벤트뿐 아니라, 워크샵 프로그램도 이어서 진행한다. 미국시간으로 5월 22일과 29일, 6월 5일, 12일, 19일, 26일 총 6차례에 걸쳐 로스팅 스타일 탐구, 플레이버 휠의 과학, 브루잉 커피 등의 워크샵 관련 내용을 선보인다. 각 워크샵 별로 약 25명의 소수 인원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콘텐츠 등의 대안이 적극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오프라인 행사도 조심스럽게 개최되고 있는 모양새다. 
 
3. KPOP 카페
로봇이 서빙하는 카페
다양한 형태 카페 등장
 
커피만 마시는 공간이 아닌, 여러 이벤트도 열리고 특이한 콘셉트를 가진 복합 문화 공간으로서의 카페가 많아지고 있다. 롯데월드몰 2층에는 JYP 카페가 5월 15일 문을 열었다. 약 90평 규모다. JYP소울컵(SOULCUP)은 JYP엔터테인먼트 아티스트와 팬을 가깝게 연결해주는 이색 체험형 카페다. 커피를 마시는 카페 공간뿐 아니라, 팬 미팅과 생일 파티 등의 행사를 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의 굿즈 판매샵, 노래를 녹음하고 영상 촬영 가능한 무인 오디션 스튜디오 부스가 마련되어 있다. 
 
카페 운영 방식에 변화를 시도하는 경우도 생기고 있다. 배달 서비스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송파구 방이동 본사에서 실내 자율주행 배달로봇 ‘딜리타워’를 5월 29일까지 테스트 운영한다. 딜리타워는 주문자가 있는 곳까지 음식이나 물품을 배달할 수 있다. 사내카페에서 주문한 음료를 로봇이 각 사무실과 회의실로 배달하는 방식으로 테스트가 진행된다. 로봇이 주문받고 서빙하는 일이 보편적인 일상이 될 날이 머지않아 보인다. 이로 인한 기술 발전과 다양한 형태의 카페 등장이 앞으로 커피업계에 어떤 영향을 끼칠지 지켜볼 필요가 있다. 
 
4. 광명시, 장애인 카페
‘보나카페’ 12호점 오픈
 
2012년 4월 광명시청 종합민원실에 1호점을 열었던 보나카페가 5월 14일 12호점을 광명사거리에 오픈했다. 보나카페는 경기 광명장애인보호작업장이 성인 장애인들의 직업재활과 경제적 자립을 목적으로 운영하는 곳이다. 

보나카페(BONA CAFE)는 라틴어로 ‘착한카페’라는 뜻으로 착한 사람들이 만드는 착한커피를 착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카페이다. 바리스타 훈련을 받은 지적 장애인들이 일하고 있으며, 성인 장애인들의 사회 적응력과 전문 능력을 향상시키고 경제적 자립에 도움을 주고 있다. 보나카페는 광명시여성비전센터, 광명시민체육관,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 광명도서관, 광명보건소 등 광명시 곳곳에 자리 잡고 있으며, 커피를 사랑하는 성인 장애인들이 커피를 볶고 또 내리고 있다.
 
출처 : SCA, 뉴시스, 지디넷코리아, nsp통신
편집 : 커피 TV
 
* 커피 TV 웹사이트 : http://coffeetv.co.kr
* 커피 TV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coffeetv
* 커피 TV 브런치 : https://brunch.co.kr/@coffeetv
* 커피 TV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coffeetv.co.kr
세미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