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FFEE TV
닫기

ARTICLE RECIPE
HOME  >  ARTICLE  >  RECIPE

콜드브루 커피 2시간만에 만드는 꿀팁!
2016.04.08 Fri 3,795

기사 요약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듯이 콜드브루는 특유의 맛과 풍부한 향을 가지고 있는 만큼 추출하는데 24시간 정도의 오랜시간을 필요로 한다. 그러나 조금만 다른 방법을 이용하면 충분히 비슷한 맛의 콜드브루 커피를 순식간에 만들 수 있다. 바로 제빵에 사용하는 휘핑기가 그 비밀이다.

방법은 간단하다. 휘핑기 안에 커피와 물을 넣고 가압환경을 만들어 준다. 그리고 이것을 냉장고에 넣고 태양의 후예 재방송을 두 편 정도 보며 차가워지길 기다린다. 이 방법을 잘만 이용하면 더 이상 다음날까지 콜드브루 커피를 기다리지 않아도, 카페인이 적은 부드러운 콜드브루 커피를 바로 마실 수 있다.
                                                                                                                       20160407_150746
레시피 재료 :
 원두 100g ,정수된 물 500g 준비도구 : 휘핑기, N2O 가스 2개, 커피필터, 케맥스(선택사항) 소요시간 :  2시간

1. 커피분쇄 분쇄커피는 기존의 케맥스나 드립커피에 사용하는 사이즈에 맞춘다. 크기는 0.75-1mm정도에 맞춘다고 생각하자.
2. 커피와 물을 휘핑기에 넣고 가스충전! 커피와 물을 1L 휘핑기에 넣는다. 그리고 N2O 가스를 연달아 세 개를 충전한다. 그리고 부드럽게 돌려가며 섞는다. 흔들게 되면 커피 가루가 밸브에 끼어 압력의 누수나 과압력 상태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3.냉각 휘핑기를 얼음이나 냉장고 안에 넣어 2시간 동안 둔다.
4.압력빼기, 필터링 휘핑기의 윗부분을 잡고 천천히 휘핑기의 레버를 눌러 가스를 뺀다. 가스가 어느정도 빠지면 휘핑기의 뚜껑을 열고 커피를 필터 위에 붓는다.
5.마시자! 원하는 농도만큼 찬물로 희석해 얼음을 넣어 마시거나 뜨거운 물을 부어 마실 수도 있다.


                                                                                       20160407_152707

참고: https://www.chefsteps.com/activities/quick-cold-brew-coffee
세미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