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FFEE TV
닫기

ARTICLE RECIPE
HOME  >  ARTICLE  >  RECIPE

시원함을 더해줄 세계여름음료 BEST 8
2017.06.01 Thu 5,432

기사 요약

어느새 봄이 훌쩍 가고, 6월의 첫 날 입니다. 이제 곧 무더위가 시작될텐데요. 본격적인 초여름이 시작되기 전. 보기만해도 싱그러워지는 세계여름음료 BEST 8을 준비해봤습니다. 자세한 내용, 기사를 통해 확인해보실까요~?

 

20170531_112344

(이미지 출처: goop)

#01 스페인 - 오르차따(Horchata)

오르차따는 스페인에서만 나는 땅콩과 같은 덩이뿌리 식물 ‘츄파’로 만들어진다. 츄파의 뿌리 혹은 쌀을 주원료로 설탕이나 꿀, 향신료 등을 첨가한다. 국내에서 판매하는 아침햇살과 같은 쌀음료와 비슷한 맛이지만, 좀 더 진하고 고소하다.
 


2_째 govietnam

(이미지 출처: govietnam)

#02 베트남 - (Che)

연유와 코코넛 액, 잘게 간 얼음 등을 베이스로 하고 콩, 녹두, 팥 등을 끓여 식힌 후 얼음과 섞어 만들어 먹는 음료이다. 젤리나 여러 열대 과일을 첨가하기도 하며, 다양한 재료에 따라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맛은 우리나라의 미숫가루와 비슷하며, 베트남 길거리에서 흔히 찾아볼 수 있다.




20170531_113222

(이미지 출처 : marinabaysands)

#03 대만 - 버블티 (Bubble Tea)

처음 버블티가 나왔을 때는 각종 차(주로 홍차)와 우유로 만든 밀크티로 만들었으나, 최근에는 생과일즙 베이스나 청량 음료 등 다양한 재료를 활용해 차 뿐만 아니라 스무디 형태로도 즐긴다. 버블티를 가장 맛있게 즐기는 방법은 음료와 타피오카 펄을 함께 빨아들여 입안에서 음미하는 것이다.



20170531_113409

(이미지 출처: 위키미디어)

#04 터키 - 아이란(Ayran)
 
아이란은 터키식 요거트(양젖발효 요구르트)를 물에 희석후 소금을 첨가한 묽은 요구르트 이다. 첫 맛은 오래된 우유가 자연발효되어 덩어리졌을 때의 식감과 짠 맛을 느낄 수 있다.
시원한 탄산수를 섞거나, 허브 등으로 향을 내기도 한다.보통 아이란은 차갑게 마시며 몽글몽글한 거품이 올라가 있다.
집에 손님을 초대하는 것을 좋아하는 터키인들은 손님이 방문했을 때, 집에서 직접 만든 아이란을 대접한다.



20170531_113434

(이미지 출처: 위키미디어)

#05 태국 - 차옌(cha yen : 태국식 아이스티, 태국의 냉차음료)

차옌은 홍차를 우려낸 후 연유와 설탕, 얼음, 우유 등을 섞어만들며, 취향에 따라 각종 향신료를 가미하기도 한다.
차옌은 식당에서나 카페에서는 길이가 높은 잔에, 포장마차 등 길거리에서 판매될 때는 비닐봉투에 넣어준다.
[비슷한 음료] 차담옌(Cha Dum Yen) : 연유를 넣지 않은 음료 차 마나우(Cha Manao) : 차담옌에 라입즙을 추가한 것으로 새콤한 맛이 난다.


 
6_ 카이피리냐(Caipirinha)

(이미지 출처: 위키미디어)

#06 브라질 - 카이피리냐(Caipirinha)

브라질의 국민 칵테일로 불리는 카이피리냐. 술에 라임을 넣어 만든 간단한 칵테일로, 카샤사(cachaça)와 설탕, 라임을 섞어 만든다. 톡 쏘는 향긋한 라임 향기가 여름철 마시기 제격이다.

 
7_ 중고나라 중고맨 블로그 카키고오리

(이미지 출처 : 중고나라 중고맨 블로그)

#07 일본 - 카키고오리(かき

카키고오리는 얼음을 작은 칼로 깎은 후 나무 수액이나 식물의 즙을 올려서 마시는 음료이다.
빨강색(딸기 맛), 노란색(레몬 맛), 황록색(메론 맛), 녹색(녹차 맛), 파란색(블루 하와이)등이 대표적이다. 뿌려진 시럽은 얼음과 섞어 먹지 않고 바깥쪽부터 떠서 먹는게 좋다.




20170531_122936

(이미지 출처 : yakuzenshop)

#08 중국 - 쏸메이탕 (酸梅湯)

왕이 마셨던 음료라고 전해지는 쏸메이탕은 오매, 산사 열매, 풀푸레나무의 꽃, 감초 등의 재료로 만들어지는 중국 전통음료이다.
얼음을 넣어 차게 마시는 쏸메이탕은 차를 마시기 전이나 밥을 먹은 후에 즐기는 음료로, 더위를 식혀주고 가래와 기침을 멎게 해 체력을 회복시켜준다.
[참고자료] goop 위키미디어 위키트리 중고나라중고맨블로그 marinabaysands yakuzenshop  
세미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