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FFEE TV
닫기

ARTICLE RECIPE
HOME  >  ARTICLE  >  RECIPE

색다른 여름음료! 발사믹 식초로 만든 커피 슈러브
2016.07.26 Tue 2,199

기사 요약

점점 더워지는 여름. 휴가까지 너무 길게 남았다고 생각된다면 평소 마시던 아이스커피 말고 다른 음료에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까? 이질적이라고 느껴지지만 색다른 식감으로 낯선 곳을 여행하는 듯한 느낌을 전해주는 음료. 바로 커피 슈러브(coffee shrub)다.

점점 더워지는 여름. 휴가까지 너무 길게 남았다고 생각된다면 평소 마시던 아이스커피 말고 다른 음료에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까? 이질적이라고 느껴지지만 색다른 식감으로 낯선 곳을 여행하는 듯한 느낌을 전해주는 음료. 바로 커피 슈러브(coffee shrub)다. 발사믹 식초(Balsamic vinegar)는 훌륭한 재료이지만 우리는 야채샐러드에 산미를 더하는 정도로만 사용하고 있다. 한편 커피는 당신의 기분을 좋게 만들거나 슬럼프로부터 빠져나올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음료이다. 이 두가지를 이용하면 커피슈러브를 만들수 있다. 원래 식초나 설탕, 과일을 이용해 만드는 시럽인 슈러브는 탄산수나 알콜들과 섞어 보다 복합적인 플레이버를 가지는 음료를 만들 수 있다.

250px-Balsamico-1

이미지출처 : en.wikipedia.org
 

포틀랜드 바리스타에서 요리지도자로 근무하고 있는 제드 클링겐스미스(Jed Klingensmith)는 한 시그니처음료 경연대회에 출전해서 이 음료를 선보였다. 커피 슈러브를 맛 본 사람들은 콜드브루커피와 발사믹 식초의 색다른 조합이라는 점에서 짜릿하고 정신이 번쩍 든다는 느낌을 말했다. 요리는 재료가 절반이라는 말이 있듯이, 맛있는 커피슈러브를 만들기 위해서는 남미산 고급 커피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잘 만들어진 커피슈러브는 냉장고에 보관하면서 하루 일과가 끝날 무렵 콜라 혹은 탄산수에 타서 저녁식사와 함께 먹는다면 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기 좋지 않을까?

  - 재료
  1. 발사믹 식초 1½컵
  2. 거칠게 그라인딩 한 에스프레소 커피 1½컵
  3. 아가베(선인장과) 시럽 6T
  4. 메이플 시럽 6T
  5. 차가운 탄산수
  - 레시피 슈러브 :
  1. 중간크기의 볼에 커피와 물 반 컵과 발사믹 식초를 넣는다.
  2. 랩을 씌우고 실온에 최소 6시간 동안, 혹은 하루 정도 놔둔다.
  3. 숙성된 슈러브를 촘촘한 체에 거른다.
  4. 아가베와 메이플 시럽을 넣고 저어준다.
  5. 유리통에 넣어 4주간 냉장 보관한다.
슈러브 커피 쿨러 :
  1. 차가운 12oz짜리 유리잔을 얼음으로 채운다.
  2. 커피 슈러브 3T를 넣는다.
  3. 위에 4oz의 탄산수를 넣고 저어준다.
tip. 2잔씩 만들어 줄 것, 준비시간 6시간  

*출처 : A Refreshing Coffee Cooler With Balsamic Vinegar? Yup.
세미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