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FFEE TV
닫기

ARTICLE RECIPE
HOME  >  ARTICLE  >  RECIPE

[신간] '라테아트 어드밴스(LATTE ART ADVANCE)'
2016.07.12 Tue 2,520

기사 요약

'커피중대장'이라는 이름으로 많이 알려진 바리스타 '정연호'의 신간 '라테아트 어드밴스(LATTE ART ADVANCE)'가 출간되었다. 이전에 나온 '라테아트 베이직'이  라테아트의 기초 푸어링과 에칭을 주제로 담고 있었다면 '라떼아트 어드밴스'는 조금 더 심도 있게 라테아트의 다양한 테크닉을 접할 수 있도록 했다. 국내 유명 라테아트 바리스타들이 보여주는 잔과 스팀피처의 기본적인 파지법 등이 담겨있고 책에 나와 있는 QR 코드를 통해서 직접 동영상으로 볼 수 있도록 만들었다.

'커피중대장'이라는 이름으로 많이 알려진 바리스타 '정연호'의 신간 '라테아트 어드밴스(LATTE ART ADVANCE)'가 출간되었다. 이전에 나온 '라테아트 베이직'이  라테아트의 기초 푸어링과 에칭을 주제로 담고 있었다면 '라떼아트 어드밴스'는 조금 더 심도 있게 라테아트의 다양한 테크닉을 접할 수 있도록 했다. 국내 유명 라테아트 바리스타들이 보여주는 잔과 스팀피처의 기본적인 파지법 등이 담겨있고 책에 나와 있는 QR 코드를 통해서 직접 동영상으로 볼 수 있도록 만들었다. 정연호책
또한, 각 라테아트의 유형들은 저자의 ‘커피중대장’ 개인 블로그에 있는 동영상을 통해 마치 옆에서 개인지도를 받듯이 익힐 수 있다. 정연호 바리스타는 '라테아트 어드밴스'를 통해 커피 한 잔이고 디자인 하나지만 그 한 잔에 의미와 커피인생을 그렸으면 좋겠다며 라테아트만 잘하는 사람이 아니라 라떼아트도 잘하는 사람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세미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