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FFEE TV
닫기

ARTICLE NEWS
HOME  >  ARTICLE  >  NEWS

커피를 아침식사로 대체하는 꿀팁
2018.03.26 Mon 2,149

기사 요약

커피도 마시고, 아침식사도 챙겨먹고 싶지만 그 모든것이 귀찮은 당신을 위한 꿀팁.


 
아침에 커피는 마셔도, 식사는 거르는 분들은 많을 것이다. 나 역시도 그러한 사람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배에 든 것 없이 커피를 마시면 건강에 좋을 리 없다고 잡지에서 보고, 페이스북에서 보고, 심지어 아침마다 엄마의 잔소리를 들으며 출근하지만 여전히 내 책상위에 올려있는 것은 벤티사이즈 커피이다.
 
‘게임으로 치자면 포션 같은 거야. 멈추는 순간, 게임오버 되는거지.’
 
사실 우리는 잘 알고 있다. 건강한 아침식단과 함께 먹는 커피가 좋다는 것을. 하지만 어쩌겠나. 머리는 알고 있어도 몸은 안따라주는 현상은 아무리 짧은 인생을 살아왔다고 하더라도 태생부터 겪어왔지 않았나? ‘눈뜨고 일어났는데 회사였어.’라는 말이 절로 나오는 것이 나의 아침이다. 출근위해 준비하고 교통편을 이용하는 시간조차 잊을정도로 그들은 모든 행동이 피곤하고 귀찮기 때문이다. 밥먹을 시간에 10분이라도 더 자고 나오는 것이 나의 신념이다.
그러던 중, 엄청나게 좋은 외국기사를 발견하여 여러분과 공유하고 싶다. 방법은 간단하다.
‘커피와 아침식사를 한번에 같이 먹으면 되잖아?’
https://www.tootsmomistired.com/turn-coffee-healthy-breakfast/

모든것을 한번에! 이 행위에는 따로 무엇을 썬다든지 조리한다는 조건이 없어야 한다. 오롯이 커피를 타는 행위에 첨가물을 더 넣는 정도가 알맞은 방법이다.
 

먼저, 아이스커피에 단백질 파우더를 섞어준다. 달콤한 맛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여기에 바닐라 시럽이나 카라멜 시럽을 넣어줘도 된다. 하지만, 칼로리를 생각한다면 단백질 파우더만 넣는 것이 좋다고 한다. 단순한 아이스커피가 싫다면, 콜드브루를 이용해보는 것도 좋다! 콜드브루는 한번 만들거나 구입할 때 대량으로 사기 때문에 ‘아침에 커피를 내린다’는 행위조차 간단하게 생략해준다. 단백질 파우더를 넣고 섞어주면 끝나는 것이다. 얼마나 간단한가? 주의사항이 있다면, 따뜻한 브루잉커피는 추천하지 않는다. 물론 전날 내린 브루잉커피를 차갑게 냉장시켜서 먹는다고 하면 괜찮지 않을까 싶다.
 
두 번째로 필요한 것은 바로 ‘쉐이커’다. 
믹서기로 무언가를 섞어 먹는다는 것은 출근불편러들에게는 정말 어려운 일이다. 믹서기로 섞고, 그것을 청소하는 일까지. 이 일련의 행동이 아침시간에는 얼마나 힘든가? 그런 그들에게도 커피와 단백질 파우더를 넣고 흔드는 일을 그리 어려운 일은 아니다.
쉐이커는 쉐이킹볼이 들어있는 편이 더 좋다. 파우더와 커피가 더욱 잘 섞이게 되기 때문이다.

 
 

세번째, 비율을 생각하자!
믹스비율은 아이스 커피 340g + 물 30g + 단백질 파우더 2.5스푼이면 된다. 분말가루가 나오지 않도록 잘 섞어주면 커피아침식사 끝! 만약 이것조차 힘들다면 그냥 전날 저녁에 만들어서 냉장고에 넣어두자! 맛은 떨어져도, 아침식사와 아침깨우기를 함께한다는 효과는 만점일 것이다.
세미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