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FFEE TV
닫기

ARTICLE NEWS
HOME  >  ARTICLE  >  NEWS

한 주간의 국내 커피뉴스 8월 넷째 주
2017.08.25 Fri 378

기사 요약

더운 여름해도 뉘엇뉘엇 지고있는 8월의 넷째주 주간 커피뉴스입니다. 이번 주에도 다양한 커피 소식들이 있는데요. #1. 누구나 누구(NUGU)로 스타벅스를 주문할 수 있게된다? #2.하리오코리아, 사와다히로시 라떼아트피쳐 출시 #3. 커피의 대변신! 막걸리 & 소다와 만나다. #4. 드롱기, 커피 그라인더 KG 520.M 선보여 #5. 동구, 커피머신 신제품(베누스타) 출시 #6. 투썸플레이스, 큐리크와 공동으로 커피캡슐 출시


  #1. 누구나 누구(NUGU)로 스타벅스를 주문할 수 있게된다? 우리나라에서도 SK텔레콤 음성인식스마트스피커인 '누구(NUGU)'를 이용, 음성명령으로 스타벅스 음료를 사전 주문, 결제까지 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국내 커피업체 중 가장 많은 이용자를 보유한 스타벅스커피코리아(스타벅스)와 AI 음성인식 기반 커피주문 관련 양해각서를 체결했다"며 "스타벅스의 모바일 주문 서비스 '사이렌오더'와 '누구'의 기능을 연동해 올해 연말까지는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모바일 내비게이션 'T맵'에도 '누구'를 탑재, 운전자가 음성명령으로 커피를 주문토록 하는 것은 물론 차에 탄 채로 주문.수령이 가능한 매장(드라이브 쓰루) 등 주변 매장 탐색 정보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2. 하리오코리아, 사와다히로시 라떼아트피쳐 출시

하리오코리아는 2008 월드라떼아트챔피언 사와다히로시와 콜라보레이션한 ‘사와다 히로시 라떼아트피쳐’를 새롭게 출시했다. 지난 8월 4일~5일 열린 ‘2017 월드라떼아트배틀’ 대회에서 선을 보이면서 관람객과 선수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은 이 제품은 세계 최초 내열강화 플라스틱 라떼아트 피쳐로 출시했던 ‘사와다히로시 플라스틱 라떼아트피쳐’가 큰 인기를 끌면서, 이번에 스테인레스 강으로 업그레이드된 제품(용량 600ml)으로 출시됐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 www.hariokorea.co.kr/shop/item.php?it_id=1500456165)


#3. 커피의 대변신! 막걸리 & 소다와 만나다

올여름 커피와 술을 섞은 '커피 칵테일'이 주류시장의 새롭게 등장했다. 톡 쏘는 막걸리, 부라더소다 등과 아메리카노를 함께 섞은 '막걸리카노(막걸리+아메리카노)', '소다리카노(부라더소다+아메리카노)'등이 주인공인데, 예전 소주나 보드카 등의 주류에 커피/레드불 등 카페인이 들어간 음료를 섞어마시는 칵테일은 판매됐지만 공장에서 커피와 함께 섞은 술을 시판하는 것은 최초이다. 국순당에서 제조한 막걸리카노는 이달 중순부터 전국 CU편의점에서 판매되고 있다. 완성된 막걸리에 커피 원액을 섞는 것이 아니라, 곱게 간 생쌀과 원두 가루를 함께 섞어 7일간 발효한 막걸리이다. 한편 보해양조는 국내 최초의 커피 탄산주 '부라더#소다 소다리카노'를 선보였는데, 젊은 여성들에게 인기가 높은 '부라더#소다'의 아메리카노 버전인 셈이다. 톡 쏘는 탄산 맛과 커피의 쌉쌀함, 달콤한 주류 맛이 잘 어우러졌다는 평이다.
#4. 드롱기, 커피 그라인더 KG 520.M 선보여

글로벌 커피머신 브랜드인 드롱기(De’Longhi)가 새로운 커피 그라인더 KG 520.M을 선보였다. 이번에 국내에 출시된 KG 520M은 완벽한 에스프레소 추출을 위한 드롱기만의 원추형 그라인딩 시스템을 갖춰 커피의 향미를 잘 보존하고 미분 발생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18단계의 그라인딩 시스템으로 에스프레소부터 프렌치프레스까지 원하는 커피에 맞게 맞춤 그라인딩이 가능해 보다 전문적인 커피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반자동 머신 필터 홀더에 바로 그라인딩 가능하여 필요한 만큼만 신선하고 손쉽게 추출할 수 있다. 심플한 2가지 버튼으로 간편하게 조작 가능하며 1잔에서 14잔까지 필요한 양 만큼 그라인딩하여 바로 신선한 커피 추출할 수 있어 편리할 것으로 기대된다.
#5. 동구, 커피머신 신제품(베누스타) 출시
   

국내 커피머신 판매기업인 동구의 프리미엄 커피머신 브랜드 '베누스타'가 전문매장용 전자동 원두커피머신 신제품 '로제타'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프리미엄 전자동 에스프레소 머신 '베누스타 로제타'는 원두커피 프랜차이즈 전문매장이나 패밀리레스토랑·호텔 등에서 수입산 프리미엄 제품들을 대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전문가용 제품이다. 이번 제품의 특징으로는 반자동에서 주로 사용되는 '프로콘 펌프'를 적용한 최상의 연속 추출 능력, 최대 20g까지 원두 추출이 가능한 고성능 전자동 브로멕(추출기) 장착,내구성 및 단계별 분쇄도 조절 기능 등을 갖춰 프리미엄 제품의 구성 요건을 모두 갖추고 있다.  
#6. 투썸플레이스, 큐리크와 공동으로 커피캡슐 출시 미국 판매 1위 캡슐커피머신 브랜드 큐리그는 24일 커피전문점 투썸플레이스와 제휴를 맺고 '투썸 K-Cup® 캡슐커피'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투썸 K-Cup® 캡슐은 '투썸 시그니처 블렌드'와 '투썸 에티오피아' 2종으로, 투썸 시그니처 블렌드는 라이트 로스트 커피로 풍부한 아로마와 묵직한 바디감, 다양한 맛이 조화를 이루며 달콤한 카라멜의 끝 맛이 특징이다. 투썸 에티오피아는 미디움 로스트 커피로 화사한 아로마와 다양한 과일의 맛과 향이 특징이며, 가벼운 바디감과 산미가 조화를 이룬다.
1분 커피 도구 링크오픈 이벤트 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