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FFEE TV
닫기

ARTICLE Know how
HOME  >  ARTICLE  >  Know how

[커피와 함께하는 여행] #6. 인생샷&에스프레소샷, 프라하
2017.09.16 Sat 241

기사 요약

도시 어디에서 사진을 찍어도 '인생샷'을 건질 수 있는 도시로 알려지면서, 많은 분들께 사랑받는 도시가 체코의 수도 프라하(Prague)입니다.

황금연휴가 2주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기나긴 휴가이니만큼 평상시 가보고싶던 유럽여행을 준비중인 분들도 많을텐데요. 그중에서도 도시 어디에서 사진을 찍어도 '인생샷'을 건질 수 있는 도시로 알려지면서, 많은 분들께 사랑받는 도시가 체코의 수도 프라하(Prague)입니다.

예능프로그램인 '뭉쳐야 뜬다'에서 한채아,윤종신과 함께 떠난 체코-오스트리아 편을 이번주부터 방영하면서 좀더 많은 관심이 쏠리는 곳인데요.

(사진 출처 : JTBC 영상 캡처)


오랜 시간 보헤미아 왕국의 수도로 수많은 멋진 건물들이 전란의 피해를 비껴간 프라하 커피여행.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1. 커피, 케익과 먹어야 한다는 고정관념은 버리자

(뜨들르르(Trdelník) - 굴뚝빵)

(사진 출처 : https://commons.wikimedia.org/wiki/File:Trdelnik_Praha.JPG)

‘굴뚝빵’이라는 이름이 더 잘 알려졌으며, 프라하 시내의 빵집 여기저게서 쉽게 발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원래는 슬로바키아의 전통빵이었지만, 1918년부터 1992년까지 80여년 가까이 ‘체코슬로바키아’로 묶여있다보니 체코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명물 간식이죠.

밀가루 반죽을 원통형 봉에 말고, 계란 흰자와 각종 견과류·계피가루를 표면에 입힙니다. 이후 화덕에서 8~10분간 구워낸 빵을 꺼내서 식기 전에 곱게 빻은 설탕 가루를 빵 표면에 뿌려주면 완성!

(사진 출처 : https://commons.wikimedia.org/wiki/File:SkalickyTrdelnik.JPG)

겉 부분은 바삭하지만 나이테처럼 층을 이룬 빵의 속살은 폭신하고 부드러워, 향긋한 빵냄새와 계피향과 함께 커피를 마시기에는 최고의 간식입니다.

 

#2. 가볼만한 체코 카페

카페 슬라비아(Kavarna Slavia)

 1884년 구시가지의 국립극장 맞은 편에 자리잡은 카페 슬라비아는 오래된 역사 만큼이나 수많은 체코 지식인·예술가들의 사랑을 받은 곳입니다. 처음 카페가 문을 연 1884년 이후, 1920년대에 아르누보 스타일로 리모델링 한 이후로 거의 변한 것이 없을 정도로 오래되면서 카페 특유의 분위기를 만들어냈습니다.

교향시 '나의 조국'을 작곡한 스메타나, 1984년 노벨 문학상 수상자 사이페르트 등 이 카페의 단골 손님들이 유럽 예술사에서 큰 역할을 하고 있었다는 점에서, 마고(파리), 카페 플로리안(베네치아)처럼 그 도시를 대표하는 지성과 예술의 전당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특히 프라하 출신의 시인 라이너 마리아 릴케는 이 카페를 무대로 한 산문집 '프라하의 두 이야기'를 쓰기도 했습니다.

주소 : Smetanovo nábř. 1012/2, 110 00 Staré Město

홈페이지 : http://www.cafeslavia.cz


카페 루브르(Cafe Louvre)


파리풍의 인테리어가 멋진 카페인 동시에, 아인슈타인이 체코대 천문학과 교수로 일하던 1911년~1912년에 자주 오던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아인슈타인 뿐만 아니라 프란츠 카프카(대표작 : 변신)와 카렐 차페크(대표작 : Rossum's Universal Robots, 로봇) 등의 유명 작가들도 즐겨찾던 공간입니다.

주소 : Café Louvre, Praha 1, Česká republika, Narodni trida

홈페이지 : http://www.cafelouvre.cz


그랜드 카페 오리엔트 (Grand Café Orient, 검은마돈나의 집)

 
구시가지에서 유명한 랜드마크 중 하나인 화약탑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건물이 지어졌던 1920년대 유행하던 큐비즘(원근법을 넘어 공간을 입체적으로 표현하는 기법) 디자인의 모던한 느낌으로 꾸며져 오늘날까지도 수려한 외관을 자랑합니다.

주소 : Ovocný trh 19, Praha 1 - Staré Město, 110 00

홈페이지 : http://www.grandcafeorient.cz


카페 사보이(Cafe Savoy)


프라하의 또다른 명물로 에펠탑을 축소해 만든 페트린 타워를 구경한 분들이라면 구시가지로 건너가기위해 거쳐야되는 Most Legií(Legions' Bridge)로 가는 길목에 위치하고 있어, 맛있는 커피를 위해 블타바 강을 건너갈 필요가 없습니다. 레스토랑 겸 커피숍인 카페 사보이의 독특한 인테리어는 문화재로 지정된 네오 르네상스 양식의 천장을 돋보이게 합니다.

주소 : Vítězná 124/5, Malá Strana, 150 00 Praha-Smíchov

홈페이지 : http://cafesavoy.ambi.cz


카페 임페리얼(Cafe Imperial)

타일 장식이 유명한 아르누보 양식의 카페 임페리얼은 아르데코 임페리얼 호텔 1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구시가지에서 도보 10분 거리의 팔라디움 쇼핑센터 인근에 위치하고있어 쇼핑하다 다리가 아플때 들리기에도 좋습니다.

주소 : Na Poříčí 15, 110 00 Nové Město,

홈페이지 : http://www.cafeimperial.cz


그리고 한가지 더! 프라하 커피페스티벌(http://coffeefest.cz/)이 10월 14일부터 15일까지 열린다고 하니 프라하를 가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참고자료/사진출처

- 체코 관광청 : http://www.czechtourism.com/home/

- 프라하시티 투어리즘 : http://www.prague.eu/ko

1분 커피 도구 링크오픈 이벤트 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