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FFEE TV
닫기

ARTICLE Know how
HOME  >  ARTICLE  >  Know how

에어로프레스로 에스프레소를?
2017.08.28 Mon 781

기사 요약

얼마전 소개해드린 스타레소2 동영상 댓글 중 에어로프레스와 같은 원리인지를 묻는 질문이 있었습니다. 에어로프레스와 비슷한 듯 보이는데 어떤 차이가 있냐는 질문이었죠.


에어로프레스도 분쇄한 원두에 뜨거운 물을 붓고 2~3분 후 압력을 가하며 추출한다는 점에서 에스프레소와 큰 차이가 없을 것 같지만, 플라스틱 재질과 손으로 누르는 특성상 짧은 시간(20~30초)동안 높은 압력(9bar)으로 추출하는 에스프레소의 맛을 살리기는 어렵습니다.
 

최근 에어로프레스로 에스프레소st의 커피를 추출하는데 도전한 이들이 있습니다. Stagg 주전자를 개발했던 펠로우 프로덕트(Fellow Products)와 블로썸 커피(Blossom Coffee)가 공동으로 '에어로프레스'로 '에스프레소st'의 커피를 즐길 수 있는 프리스모(Prismo)를 개발, 사전 주문을 받고있습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에어로프레스 하단의 캡보다 조금 두꺼운 정도인데요. 내부를 살펴보면 압력을 높여주는 저항성 밸브와 80미크론 크기의 금속필터가 합쳐진 구조입니다. 에스프레소 사이즈의 컵에 잘 맞도록 디자인되어 바디감이 풍부한 커피를 즐길 수 있으며, 기존 에어로프레스보다 1.5배 강한 압력으로 70초간 추출하기때문에 라떼아트를 그릴 수 있을 정도로 풍부한 크레마 거품이 나온다고 제조사는 설명했습니다.  

다만 진짜 에스프레소와는 맛이나 크레마가 다르게 나온다고 하는데, 10월부터 배송이 진행된다고하니 에어로프레스 커피에서 아쉬움을 느꼈던 커피애호가라면 한번 도전해보세요.

(홈페이지 : http://fellowproducts.com/shop/prismo/ , 판매가 : .5)

1분 커피 도구 링크오픈 이벤트 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