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FFEE TV
닫기

ARTICLE ISSUE
HOME  >  ARTICLE  >  ISSUE

커피로 세상을 만들어 가는 서울카페쇼 #1
2018.11.01 Thu 3,967

기사 요약

안녕하세요. 커피TV입니다. 아시아 최대 커피 전문 전시회 '제17회 서울카페쇼'가 일주일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커피 산업 종사자들이 모두 모이는 자리인 만큼 최신 커피 트렌드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올해로 17회를 맞이하는 서울카페쇼. 40개국 600여 개 업체가 참여해 커피, 식음료, 베이커리, 인테리어, 창업 등 커피와 연계된 다양한 비즈니스, 제품을 알릴 예정입니다. 많은 업체가 참여하는 만큼 코엑스 전관, A ~ D홀에서 다양한 커피 업체들이 커피 마니아들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는데요. 

"커피에디터가 바라본 제17회 서울카페쇼! 
구체적으로 어떤 전시회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커피의 세계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커피 전시회인 만큼 다양한 나라의 사람들이 찾아올 예정입니다. 17년도에는 40개 국가에서 참가했었고 77개 국가에서 다양한 참관객들이 방문했다고 합니다. 세계 각국의 커피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오는 만큼, 커피 업계 종사자라면 비즈니스적인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이며 커피를 좋아하는 애호가들에게는 세계 각국의 커피 문화를 체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커피의 전문화

월드 커피리더들을 만나고 앞으로의 커피 시장의 비전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 월드커피리더스포럼(WCLF)에서는 세계 각국의 커피리더들을 통해 앞으로의 커피 산업이 어떤 방향성으로 나아가게 될 것인지 들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문화된 커피 지식을 배울 수 있는 다양한 기회도 마련되어 있는데요. 커알못을 탈출할 수 있는 절호의 찬스! 놓쳐서는 안 되겠죠?


(월드커피리더스포럼 자세히 알아보기 - https://brunch.co.kr/@coffeetv/72)

커피의 컬처노믹스

2018년, 커피 시장의 가장 큰 이슈는 '에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연초에 영국의 라떼 세금 이슈가 시작되면서 전 세계적으로 커피와 환경문제는 많은 사람들의 관심사가 되었습니다. 한국에서도 일회용 컵 매장 내 사용금지라는 변화가 있었는데요. 서울카페쇼에서도 <땡큐, 커피>라는 환경을 생각하는 커피 에코 프로젝트를 준비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서울시와 함께하는 <서울커피페스티벌>라는 문화행사도 준비되어있습니다. 서울커피페스티벌에서는 커피와 도시 그리고 문화가 만나는 순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커피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던 사람이라면, 보다 커피에 대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기회가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경연대회

서울카페쇼에서는 전 세계에서 실력 있는 바리스타, 바텐더들이 참여하는 경연대회도 준비되어있습니다. 월드커피배틀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이 경연대회는 온-오프라인 결합되어 배틀 형식으로 진행되는 대회입니다. 월드라떼아트배틀과 월드시그니처배틀은 바리스타와 바텐더들이 가지고 있던 장기를 많은 사람들에게 선보이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월드시그니처배틀에서는 창의적인 루키 바리스타, 바텐더를 발굴하며 새로운 카페 음료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또한 월드라떼아트배틀에서는 공식 패턴과 창작 패턴 두 가지를 겨루기 때문에 바리스타들의 창의력과 라떼아트를 만드는 기본기를 모두 엿볼 수 있는 대회장입니다.

저명한 전문 심사위원단의 평가와 커피를 사랑하는 다양한 관중 평가단의 심사를 통해 토너먼트식으로 진행되기에 계속해서 박진감 넘치는 무대가 펼쳐질 예정이라고 하니, 라떼아트와 커피 음료의 다양한 모습이 궁금하시다면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올해 15회째를 맞는 한국바리스타 챔피언십과 제8회 한국 TEAM 바리스타챔피언십, 제8회 마스터오브커핑, 마스터오브브루잉까지 다양한 커피 경연대회가 서울카페쇼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멋진 선수들의 경연들이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이 역시 기대해볼 만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서울카페쇼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 서울카페쇼가 열리는 11/8까지 서울카페쇼의 다양하고 풍부한 참가 기업, 부대 행사들을 하나씩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고자 합니다. 커피 산업의 가치를 재발견하는 세계적인 커피 비즈니스의 장, 서울카페쇼에 대해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해당 내용을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제17회 서울카페쇼 자세히 알아보기 > https://www.cafeshow.com/kor/main.asp
기간 : 2018년 11월 8일(목) ~ 11일(일), 4일간
장소 : 코엑스 전관 (Hall A~D)
규모 : 참가업체 40개국 600개사 2,000 부스 / 참관객 80개국 160,000명

TAG #서울 #카페 #서울카페쇼
CREDIT이대웅PD
세미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