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FFEE TV
닫기

ARTICLE NEWS
HOME  >  ARTICLE  >  NEWS

올 봄의 스타벅스, 슈크림 크런치 라떼
2019.02.19 Tue 284

기사 요약

스타벅스의 슈크림 라떼가 토핑과 함께 돌아왔습니다. 이름하여 슈크림 크런치 라떼라는 이름으로 출시했는데요. 2017년 봄 시즌 한정 음료로 등장한 스타벅스의 슈크림 라떼는 22일 만에 100만 잔 판매라는 어마어마한 인기를 가지고 있는 음료입니다.


2019년, 슈크림 크런치 라떼 정보 / 출처 : 스타벅스 코리아 홈페이지

2017년의 큰 성공에 힘입어, 2018년에도 출시해 그 인기를 증명했었습니다. 올해 역시 같은 시기인 2월에 출시하면서 첫날부터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슈크림 라떼 홍보 게시물과 반응 / 출처 : 스타벅스 코리아 인스타그램

그래서 커피라이터도 한 번 마셔보았습니다. 슈크런치 토핑이 올라간 슈크림 라떼는 어떨까요? 


슈크런치가 올라간 슈크림 라떼 / 촬영 : 김상민PD

첫인상은 생각보다 달지 않다는 것이었습니다. 지난 2017년, 2018년에 슈크림 라떼를 마셔보지는 않았었습니다. 그 후기들을 읽었을 땐 상당히 달콤하고 살이 찔 것 같은 느낌이라고 해서 그럴까요? 생각보다는 달지 않았습니다.

 

실제로 2018년의 슈크림라떼에 비하면 칼로리는 15kcal, 당류는 6g 줄었습니다. (스타벅스 홈페이지 기준) 이번 슈크림 라떼는 아마도 레시피 수정을 한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맛 자체는 고소함과 달콤함이 적절히 섞인 느낌이었습니다. 맥도날드의 밀크셰이크 맛과 비슷한 것 같습니다. 크런치 토핑이 처음 마실 때는 바삭하다면, 나중에서는 시리얼처럼 다소 눅눅한 상태가 됩니다.


슈크림 크런치 라떼 / 사진 : 김상민PD

참고로, 슈크림 라떼를 더욱 맛있고 달콤하게 즐기고 싶으시다면 휘핑크림을 많이 요청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더해서 휘핑크림은 1회에 한해 리필 요청도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스타벅스 팬들에 따르면 일부 매장에서는 오전 중 매진되기도 했다는데요. 과연 올해도 매진 행렬을 이어갈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슈크림 크런치 라떼 / 사진 : 김상민PD
세미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