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FFEE TV
닫기

ARTICLE NEWS
HOME  >  ARTICLE  >  NEWS

후안 발데스의 카를로스 산체스
2019.01.02 Wed 636

기사 요약

카를로스 산체스라고 아시나요?

카를로스 산체스라고 아시나요? 이름은 낯설 수 있지만, 아마 이 마스코트는 익숙하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커클랜드 커피

이 마스코트는 콜롬비아의 커피 생산자들 대표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 캐릭터는 100% 콜롬비아 커피인 상품에만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전에 커피TV에서도 이 캐릭터에 대한 소개를 한 적이 있습니다.


후안 발데스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려드리자면, FNC에 대해 먼저 알아야 합니다. FNC는 콜롬비아 커피 생산자 연합회로 커피농부들의 비영리 단체입니다. 콜롬비아에서는 FNC를 통해 커피 품질 향상 및 커피 농부의 생활 개선을 위해 힘쓰고 있는 단체라고 합니다.

 

그중에서도 이색적인 부분은 바로 저 캐릭터입니다. 콜롬비아의 커피 농부 상징을 띄는 저 캐릭터 '후안 발데스'는 노새 '콘치타'와 함께 있는 모습이라고 하는데요. 1960년대에 탄생한 캐릭터입니다. 그런데 단순히 그림으로만 캐릭터가 유지되는 것이 아닌 실제 인물이 캐릭터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런 후안 발데스를 40년간 연기해오던 카를로스 산체스가 지난 12월 29일에 세상을 떠났다고 합니다. 그간 TV광고 및 지면 광고에서 후안 발데스 역할로 콜롬비아 커피의 얼굴을 담당했었습니다. 콜롬비아에서는 국민배우급 역할을 담당했으며, 외국에서도 그의 얼굴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FNC의 로베르토 발레스 바예호 사무총장은 콜롬비아 커피 농부들은 그에게 영원히 감사한다고 말하며 그를 추모했다고 합니다.

 

콜롬비아 커피의 상징이었던 후안 발데스, 그 역할을 수행해왔던 카를로스 산체스는 앞으로도 콜롬비아 커피인들에게 계속 기억될 것입니다.

 

카페 드 콜롬비아 홈페이지 : http://cafedecolombia.kr/

세미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