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FFEE TV
닫기

ARTICLE NEWS
HOME  >  ARTICLE  >  NEWS

세상에서 가장 달콤한 축제
2018.12.13 Thu 798

기사 요약

2019년 서울 살롱 뒤 쇼콜라, 그 축제를 미리 살펴보았습니다!

일부 언론에 따르면, 2018년 디저트 시장은 9조 원대에 도달할 것으로 보입니다. 2013년 3000억 규모에서 놀라울 정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디저트 중에서도 초콜릿 시장은 1조 원 이상의 규모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농식품부, '15년 기준)

이런 와중에 카페를 운영하고 계시거나 초콜릿을 특별히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릴 전시회가 있습니다. 바로 '서울 살롱 뒤 쇼콜라'입니다. 살롱 뒤 쇼콜라는 그 이름에서 유추할 수 있다시피, 프랑스를 기점으로 16개국 32개 도시에서 개최되고 있는 전시회입니다. 그 역사나 규모면에서 지상 최대의 초콜릿 페스티벌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떤 매력적인 요소가 있는지 확인해볼까요?

1. 참을 수 없는 달콤함
역시 살롱 뒤 쇼콜라의 큰 특징은 달콤함입니다. 초콜릿을 베이스로 진행되는 전시회인 만큼 초콜릿을 맛 볼 기회가 많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국내외 유명 초콜릿 판매사는 물론, 초코 분수에 담가 먹는 퐁듀와 다양한 디저트는 그야말로 달콤함 그 자체입니다.

카페 시장이 포화에 이르고 여러 카페들이 살아남기 위해서 다양한 모색 중에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커피와 잘 어울리는 디저트를 생각하고 계시는 분들 많으실 겁니다. 특히 요즘에는 커피에서 한 단계 더 생각하시는 부분들이 빈투바 초콜릿이라고 합니다. 커피의 공정과정과 비슷한 부분들이 많아, 많은 카페 종사자분들이 도전하고 있는 분야인데요. 특히 올해는 빈투바 특별관도 조성된다고 하니 눈여겨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 보기만 해도 달콤함
살롱 뒤 쇼콜라에서는 먹을 수 있는 디저트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달콤한 축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다양한 초콜릿 예술작품과 초콜릿으로 만들어진 드레스의 패션쇼를 만들어볼 수 있습니다.

특히 초콜릿 패션쇼와 연계한 자동차 메이크업 업체들도 협찬을 진행했다고 하니 초콜릿이 만들어내는 다양한 협업의 모습들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한국에서 쉽게 만나볼 수 없는 인스타그래머블한 달콤함을 만나보세요!

3. 달콤함을 위한 노력들
초콜릿의 달콤함을 위해선 사실 뒤에 숨은 노력들이 많이 필요합니다. 살롱 뒤 쇼콜라에서는 세계적인 세프, 파티시에들의 노하우를 보고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됩니다.

뿐만 아니라 초코랜드와 같은 체험 이벤트, 패이스트리 쇼에서 배우는 다양한 이론, 역사, 트렌드 등 초콜릿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4. KNBC와 KBrC 개최
또한 이번 제5회 서울 살롱 뒤 쇼콜라에서는 한국 바리스타 대표 선발전(KNBC)과 한국 브루어스 컵 대표 선발전(KBrC) 개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2018년에는 전주연 바리스타가 세미파이널까지 진출하면서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끌기도 했었습니다.

두 대회에서 대표로 선발되게 되면 2019년 4월, 미국 보스턴 SCA 엑스포에서 열리는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십(WBC)과 월드 브루어스 컵 챔피언십(WBrC)에 출전하게 된다고 합니다. 커피 시장의 트렌드와 많은 사람들이 인정하는 실력 있는 바리스타들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 놓쳐서는 안 되겠죠?

살롱 뒤 쇼콜라에 대한 보다 많은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살롱 뒤 쇼콜라 홈페이지 : http://www.salonduchocolat.kr/

기간 : 2019년 1월 10일(목) ~ 13일(일), 4일간
장소 : 코엑스

TAG #살롱뒤쇼콜라 #초콜릿
CREDIT이대웅PD
세미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