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FFEE TV
닫기

ARTICLE SPACE
HOME  >  ARTICLE  >  SPACE

진지함에 대하여 서울카페쇼 #4
2018.11.05 Mon 2,253

기사 요약

진지한 커피 이야기를 바란다면? 진지한 사람들이 서울카페쇼를 즐기는 방법을 준비했습니다.

4일을 앞둔 서울카페쇼. 이번엔 진지한 이야기를 좋아하는 분들을 위한 서울카페쇼 소개입니다. 커피를 사랑하는 사람들은 정말 많습니다. 2017년 기준, 10조 원이라는 어마어마한 규모로 성장했다는 것이 알려졌는데요. 그중에서도 커피를 진지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서울카페쇼는 어떤 주제를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7회 월드커피리더스포럼

커피를 소재로 나누는 진지한 이야기. 월드커피리더스포럼이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커피에 대한 진지하면서도 꼭 필요한 주제들에 대해서 논의해온 월드커피리더스포럼. 올해는 '다양성 그리고 밸런스'라는 아젠다로 커피 시장에 화두를 던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커피 시장뿐 아니라 세계를 강타한 주제죠. 인종과 젠더. 커피 시장도 역시 같은 문제에 대해 진지한 고민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Chocolate Barista의 설립자, 미쉘 존슨은 커피 시장이 현재 가지고 있는 문제점에 대해 담론을 펼칠 예정입니다. 

뿐만 아니라, 커피 농장과 커피 가격도 주요 쟁점입니다. 콜린 아누누와 케이티 카길로는 커피 시장의 불균형과 다이렉트 트레이드, 커피 가격의 투명성이라는 주제를 통해 지속 가능한 커피 시장에 대한 의견을 제시할 계획입니다.

커피토크

컵 안에는 커피만 담겨있을까요? 아니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을 것입니다. 커피토크에서는 삶이 담긴 한 잔의 컵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이 이야기를 펼칠 예정입니다. 

누군가에게는 오전의 졸음을 이겨내는 컵, 누군가에게는 하루를 위로하는 컵, 누군가에게는 꿈과 열정이 담긴 컵, 컵 안에 담겨있는 사람들마다의 다양한 스토리와 감동이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1층 로비, 커피토크 무대에서 커피 속에 담긴 다양한 삶의 이야기를 들어보는 것. 어떠신가요?

땡큐, 커피

올해 커피 업계에서는 환경 이슈가 활발했습니다. 서울 카페쇼에서도 환경과 관련한 이슈를 다루기 위해 캠페인을 준비했습니다. 서울카페쇼 전시관을 둘러보다 보면 시음을 할 수 있는 부스가 많은데요. 많은 곳에서 시음하고 버려지는 컵의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 머그컵을 들고 오셔서 인증샷을 남겨주신다면, 스타벅스 친환경 꽃 화분 키트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1층 동문 로비에서는 플라스틱을 대신해 쓸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는 더피커, 플라스틱 빨대 대신 활용할 수 있는 쌀 빨대를 개발한 연지곤지 기업을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친환경적인 커피 즐기기를 위한 서울카페쇼의 노력을 많은 곳에서 발견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커피사이런스랩

커피는 문과와 이과 모두의 음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커피토크에서는 문과 감성을 자극한다면, 커피사이런스랩에서는 이과 감성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커피와 과학이 만나는 모습.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이번에는 '생활 속의 커피 과학'이라는 주제로 일상생활 속 커피를 과학적으로 알아본다고 하는데요. 또한 다양한 과학적 방법을 통한 커피 추출. 최첨단 장비를 통한 커피 추출 등 듣기만 해도 과학적 호기심을 자아내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있다고 합니다. 커피분석센터에서 진행하는 커피사이런스랩. 커피 과학 탐구하실 준비는 되셨나요?

이상으로 진지한 커피를 위한 서울카페쇼에 대한 안내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카페쇼에서는 이 외에도 많은 부스들과 프로그램에서 진지하고도 열정적인 커피와 사람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진지함과 커피, 그리고 사람을 만날 수 있는 서울카페쇼. 참가를 원하시면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제17회 서울카페쇼 자세히 알아보기 > https://www.cafeshow.com/kor/main.asp
기간 : 2018년 11월 8일(목) ~ 11일(일), 4일간
장소 : 코엑스 전관 (Hall A~D)
규모 : 참가업체 40개국 600개사 2,000 부스 / 참관객 80개국 160,000명

TAG #서울 #카페 #카페쇼 #서울카페쇼
CREDIT이대웅PD
세미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