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FFEE TV
닫기

ARTICLE SPACE
HOME  >  ARTICLE  >  SPACE

카페 창업을 앞두고 있다면 서울카페쇼 #2
2018.11.02 Fri 45

기사 요약

창업을 앞두고 있다면? 어서오세요! 서울카페쇼.

안녕하세요. 커피TV입니다. 오늘은 카페 창업을 앞두고 있는 분들을 위한 서울카페쇼 탐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대한민국의 커피 산업 종사자라면 모두 모이는 커피 전시회인 만큼, 카페 창업을 앞두고 있다면 꼭 참석할 가치가 있습니다.

최근 많은 사람들이 시청하는 '골목식당'에서 백종원씨는 요식업을 시작하기 위해선 굉장히 많은 준비와 노력이 필요하다고 매번 강조하고 있습니다. 카페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미 많은 카페들이 자리 잡고 있는 만큼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할 일은 절대 아닙니다.

카페를 오픈하기 위해선 많은 공부와 경험들이 필요합니다. 서울카페쇼에서는 그런 초보 카페 사장님들을 위한 다양한 기회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러면 카페 창업을 앞두고 있는 분들이 주목해야 할 부스는 어떤 곳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D531 임파트(베제라 코리아)
먼저, 머신부터 알아보겠습니다. 3층 D홀에 준비되어있는 임파트입니다. '월드라떼아트배틀'과 '월드시그니처배틀'의 공식 에스프레소 머신인 Arcadia De Display를 만나보실 수 있는 부스입니다. 그룹 별 개별 펌프와 압력 센서로 최고의 에스프레소를 추출하기 위한 기능을 갖추고 있는 머신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에스프레소 머신을 처음으로 개발한 '베제라'의 머신으로 그야말로 에스프레소의 원조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901년, 특허를 출원한 이래로 110년 이상의 역사 보유) 특히 카페 창업에 있어서 에스프레소는 굉장히 중요합니다. 카페에서 판매되는 거의 모든 음료는 에스프레소가 들어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때문에 좋은 에스프레소 머신을 부스를 빠뜨려선 안 되겠죠?

임파트 부스에서는 비단 에스프레소 머신뿐만 아니라 CEADO-E37T와 같은 전자동 그라인더, PUQ press와 같은 자동 템핑기 등 카페 운영에 있어서 꼭 필요한 머신들을 모두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A651 셀플러스
카페에서는 커피만 판매할 예정이신가요? 아마 대부분의 예비 창업자라면 다양한 음료들을 개발하고 판매할 생각도 가지고 계실 것입니다. 카페에서 커피가 중요하지만, 커피만큼 트렌드에 맞는 음료들을 내놓는 것도 중요한 요소라 할 수 있습니다. 이 생각에 동의하시는 예비창업자라면 A홀에 위치한 셀플러스도 역시 가볼만한 부스라 할 수 있습니다.

셀플러스는 스위트페이지라는 파우더를 판매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다양한 상품들이 준비되어있어 여러분이 상상하시는 모든 음료를 만들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셀플러스는 셀플러스 클래스를 통해 계속해서 새로운 부재료를 개발하고 카페 사장님들을 대상으로 새로운 메뉴 레시피 교육을 진행하고 있어, 초보 카페 사장님들께는 최적의 기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A449 (주)애니원에프엔씨
1883 시럽은 그 이름에서 알 수 있듯, 1883년부터 시작된 기업입니다. 알프스 지역 산골에서 허브 시럽 조제를 해온 1883 루틴 사는 프랑스에서 큰 인기를 얻으며 지금까지도 유럽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시럽입니다. 

감각 분석 실험실을 설립하고 100여 가지 시럽을 보유하고 있는 1883은 조미료가 아닌 천연 농축액, 아로마, 사탕수수를 첨가하고 알프스의 깨끗한 물을 통해 생산되고 있습니다.

카페 운영에 있어서 좋은 시럽 사용은 필수! 다양한 시럽들을 만나보고자 하신다면 들려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A301, A309 세미기업
다양한 음료를 빠르게 만들기 위해선 블렌더 사용은 필수입니다. 뿐만 아니라 블렌더를 통해서 독특한 식감을 가진 음료도 만들 수 있습니다. 올여름 핫한 음료 중에 하나였던 스타벅스의 '콜드 폼 콜드 브루'를 기억하시나요? 그런 콜드 폼을 만들기 위해선 특별한 블렌더가 필수입니다.

세미기업의 바이타믹스, 에어레이팅볼을 통해 그런 콜드 폼을 만들 수 있습니다. 특히 에어레이팅볼은 가는 것이 아닌 고속 믹싱을 통해 여러분이 오픈할 카페만의 레시피를 선보일 수 있습니다. 

세미기업에서는 뿐만 아니라 베버시티 스틱을 출시했는데요. 한 잔 분량에 맞춰 소량으로 개별 포장되어 있기 때문에 위생, 편리에서 큰 도움이 되는 상품입니다. 지금 커피TV 설문 이벤트에 참가하면, 서울카페쇼에서 베버시티 스틱 샘플을 받아보실 수 있으니 참고하면 좋겠죠?
커피TV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coffeetv.co.kr 

이상으로 카페 창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주목할만한 부스를 알아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굉장히 많은 부스들이 카페 창업자들을 위해 준비되어 있습니다. 서울카페쇼에 방문하셔서 살펴보시는 건 어떨까요?

제17회 서울카페쇼 자세히 알아보기 > https://www.cafeshow.com/kor/main.asp
기간 : 2018년 11월 8일(목) ~ 11일(일), 4일간
장소 : 코엑스 전관 (Hall A~D)
규모 : 참가업체 40개국 600개사 2,000 부스 / 참관객 80개국 160,000명

TAG #서울 #카페 #서울카페쇼 #카페쇼
CREDIT이대웅PD
2018 월드커피배틀 스폰서 홍보세미기업1분 커피 도구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