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FFEE TV
닫기

ARTICLE NEWS
HOME  >  ARTICLE  >  NEWS

[2018 WBC 암스테르담] 세미파이널 명단 공개!
2018.06.22 Fri 3,210

기사 요약

57명의 바리스타 여러분들의 예선이 끝났다. 멋진 시연을 보여준 각 국의 바리스타 여러분들 모두 멋진 시연을 보여주었다. 세미파이널에 진출한 16명의 바리스타 시연도 멋진 모습을 볼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세계 커피인들의 축제, 2018 WBC는 계속해서 열기를 더해가고 있다. 멋진 시연을 보여준 57명의 바리스타들에게 박수를 보낸다. 한국의 출전선수인 전주연 바리스타가 10위를 기록하면서 세미파이널에 진출했다. 세미파이널에서도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란다. WBC 세미 파이널에 진출한 선수 명단은 다음과 같다.




전주연 바리스타의 시연은 5번째로 한국시간 오후 6시 28분에 있을 예정이다. 이외에도 이전에 다루었던 커피TV가 주목하는 6명의 바리스타(http://www.coffeetv.co.kr/article/article?id=2238&sca=special)에서 소개된 바리스타 6인 모두 세미파이널에 올랐다.



Agnieszka Rojewska는 서울 카페쇼에도 2번 연속 출전한 경험이 있는 선수로 2018 WBC 예선에서는 2위라는 높은 성적을 기록하면서 예선에 통과했다. 그녀는 2014년부터 4년간 19개 대회나 출전하고 있으며 특히 최근에 있었던 런던 커피마스터즈에서 우승하기까지 이르렀다. Agnieszka Rojewska의 시연은 한국시간으로 오후 9시 43분에 예정되어있다.



Lex Wenneker는 네덜란드의 대표로 출전한 선수로 WBC에 3회 연속 출전하는 베테랑이다. 지난 대회에서 15위, 6위를 차지했었기 때문에 올해 성적 역시 오를것이라 예상된다. Lex Wenneker의 예선전 성적은 8위를 기록했고 한국시간 오후 7시 19분에 그의 시연을 다시 만나볼 수 있다.



Joshua Tarlo는 예선전 11위를 기록하면서 세미파이널에 진출하게 되었다. 브루어스컵 3위를 기록했었던 선수로 호주, 캐나다, 영국이라는 다양한 국가의 커피 경험을 가지고 있다. 그의 이런 다양한 국가의 커피 경험이 이번 WBC에서 어떤 식으로 두각을 나타낼지 기대가 된다. 그의 두번째 무대는 한국 시간으로 오후 8시 31분에 펼쳐질 예정이다.



일본의 Takayuki Ishitani 바리스타는 예선 3위로 세미 파이널에 진출한 선수다. 일본은 작년 서울카페쇼에서 있었던 WBC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국가이고 계속해서 세계무대에서 멋진 커피를 선보이고 있다. 전주연 바리스타처럼 오랜 기간동안 JBC(Japan Barista Championship)에 출전해왔다. 그 도전횟수만 무려 11회. 전주연 바리스타와 마찬가지로 오랜 시간동안 내공을 쌓아온 선수인만큼 기대가 되는 선수이다. 그의 준결승 무대는 전주연 바리스타 직전의 오후 6시 4분이다.



Craig Simon은 호주의 바리스타로 11년부터 꾸준히 WBC에 출전한 선수다. 2015년 시사 세스틱에게 출전권을 내준 뒤로 16년, 17년 WBC에 출전하지 않았었는데 올해 다시 등장했다. 2년 동안 준비한 그의 무대가 기대된다. 그의 무대는 가장 마지막으로 오후 10시 55분으로 세미파이널 무대를 마칠 예정이다. 

그러면 세미파이널에 진출한 선수들에게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란다.
 
 
세미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