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ICLE RECIPEHOME > ARTICLE > RECIPE
기사 요약
따뜻한 바람 부는 봄날, 나른함과 춘곤증이 몰려오기 쉬운데요. 한강에 가서 시~원하게 봄바람을 쐬며 걷고싶은 당신. 오늘 하루는 커피 대신 청량감 넘치는 아이스허브티 한잔으로 시작해보는건 어떨까요? 예쁜 색깔의 찻물과 몸에 좋은 히비스커스,페퍼민트를 소개드립니다.

루비를 연상시키는 차, 히비스커스 겉모습은 흡사 무궁화꽃을 연상시키는 히비스커스는 이집트의 아름다움의 신 ‘히비스(hibiscus)’와 그리스어 ‘닮다’라는 뜻의 어원인 ‘이스코(ISCO)’가 합쳐진 단어입니다. 이 히비스커스로 차를 우리면 수색이 매우 아름다워 마치 루비를 연상시킵니다. 또, 비타민도 풍부하고, 천연해열제라고 불리릴만큼 열을 잘 식혀주기도 합니다.

히비스커스를 이용한 홈메이드 아이스티 만들기 1) 머그컵에 히비스커스 1티백과 물 120ml를 넣고 (종이컵 한개분량) 3분간 우린다. 2) 컵에 얼음을 가득 넣고 신맛을 좋아할 경우는 ‘오렌지주스’ 단맛을 좋아할 경우 ‘사과주스’를 넣어준다. (보통 30-50g(종이컵 1/3)을 넣어 잘 섞어준다) 3)탄산처럼 청량감있게 즐기고싶다면, 사이다를 적당량 섞어준다. 4)레몬 슬라이스를 넣어주면 청량감을 더욱 높일 수 있다.

페퍼민트 페퍼민트의 '페퍼'는 후추의 톡 쏘는 향을 닮았다고 유래되었답니다. 페퍼민트의 종류로는 스파이민트, 애플민트 등 다양한 종류가 있어요. 늘 청량감있고 상쾌한 향으로 많은분들에게 사랑받는 허브죠. 나른한 오후에 특유의 멘톨향(시원한 향)이 활력을 주기 때문에 봄에 춘곤증이 있을 때 딱입니다. 또, 진정작용이 있어 불면증에도 좋아 밤에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답니다.

페퍼민트를 이용한 홈메이드 아이스티 만들기 1)머그컵에 페퍼민트 1티백을 물 120ml(종이컵 1개)를 넣고 1-2분간 우린다. 2)머그컵에 얼음을 가득 넣고 레몬향이나 라임향이 있는 탄산을 20g 넣어주면 제로칼로리 허브아이스티가 완성된다. 3)더 달콤하게 맛보고 싶다면, 시중에 판매되는 레몬에이드나 유자레몬스파클링을 넣으면 더욱 상쾌하고 청량감있는 페퍼민트 아이스티를 즐길 수 있다. 취재, 기획 한영선 감수 문선영 티마스터
ⓒcoffee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해당 컨텐츠의 소유는 채널씨에 있습니다.
게시물 본문에 출처(COFFEE TV)와 원본 게시물 사이트 주소(해당 게시물 URL)를 포함하면, 타 사이트에서도 이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