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FFEE TV
닫기

ARTICLE NEWS
HOME  >  ARTICLE  >  NEWS

To Be or Not to be That is the question
2015.09.01 Tue 1,493

기사 요약

이글을 읽는 여러분 중에서도 바리스타에 대한 꿈을 키워가고 있거나, 지금 고민 중이거나, 종사하는 분들이 많이 있으실텐데요~직업으로서 바리스타,  자신의 진로에 대해 고민하는 여러 분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글이 있어 소개하고자 합니다.

바(Bar)안에서 만드는 사람이라는 뜻의 이탈리아어, 바리스타(BARISTA)!! 커피를 만드는 전문가로서, 좋은 원두를 선택하고 커피 머신을 완벽하게 활용하여 고객의 입맛에 최대한의 만족을 주는 커피를 만들어내는 직업입니다. 이글을 읽는 여러분 중에서도 바리스타에 대한 꿈을 키워가고 있거나, 지금 고민 중이거나, 종사하는 분들이 많이 있으실텐데요~ 직업으로서 바리스타,  자신의 진로에 대해 고민하는 여러 분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글이 있어 소개하고자 합니다.^^ 셰익스피어의 햄릿에 나오는 대사처럼~~~
제목하여 "바리스타, 되느냐 마느냐 그것이 문제로다. (To Be (A Barista) or Not To Be? That Is The Question)" 자, 다함께 읽어볼까요~^^   어머니에게 “커서 무엇이 될까요?”라고 질문 했을 때, “바리스타가 되어라”라고 답하는 어머니는 많지 않을 것 입니다.  이는 아직도 사회의 대다수가 '기존의 잡커리어에 대한 전통적인 틀'을 벗어난 새로운 직업군에 대해 의문의 시선을 가진다는 사실인데요..
image11-1024x1024
Is being a Barista just a part time job? 
제대로 된 직장을 찾겠다는 이유로 졸업을 하고 카페를 떠나는 재능있는 바리스타들을 수없이 목격했고, 아직까지도 자신의 열정을 억누르고 연봉과 급여조건를 따르는 젊은이들이 많다는 사실입니다. 다른 이가 선택하지 않은 길을 의연히 감으로써 행복과 경제적 풍요를 가질 수 있고, 또 주변에 소신껏 일을 해오며 부와 명예를 갖게된 분들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커피가 내 열정이고 커리어라는 것에 당당해 집시다!!
fp3-1024x683
Baristas do have career progression options
로스팅, 트레이닝, 커피 비즈니스 운영 및 관리, 대회, 심사, 컨설팅 그리고 Q그레이더까지 바리스타들이 갈 수 있는 길은 예전에 비해 훨씬 다양하고 많아 졌습니다.  커피바 뒤에서 보내는 시간이 적어진다 해도 그들의 새로운 도전이, 그들의 바리스타라는 타이틀에 해를 끼치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새로운 여행의 시작을 나타내는 영예를 갖게 될 수도 있습니다.
11013511_10205040145742048_4007117110566003090_n
A barista is in a powerful position
바리스타의 의미와 가치는 이제 상당히 바뀌었습니다. 단순히 커피를 만드는 사람이 아닙니다. 바리스타는 소비자와 만나는 최전방에서 소비자들의 구매의사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이 손님을 어떻게 대하느냐가, 실제로 커피의 맛이나 전반적인 커피업계에 대한 소비자의 태도를 바꿀 수 있습니다.  즉 궁극적으로 스폐설티 커피나 지속가능성 등에 대해  전하는 커피의 홍보대사가 되는 것입니다.
1779732_10152168471709190_433799574_n  

소스 : Perfect Daily Grind  (Article written by Suhaimie Sukiman and edited by A Guerra)
(원문참조 : http://www.perfectdailygrind.com/2015/05/to-be-a-barista-or-not-to-be-that-is-the-question/)
TAG #barista #Contribution #바리스타
CREDIT커피TV
세미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