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한 주간의 국내 커피 뉴스 7월 첫째 주

#01 엔제리너스커피, 컬래버레이션 여름 신제품 4종 출시

엔제리너스가  신제품 4종을 오는 9월30일까지 한정 판매합니다.

먼저 엔제리너스 여름 대표제품 ‘엔제린 스노우 2종’은 바삭한 식감의 로아커 웨하스가 어우리진 ‘초코 로아커 웨하스’와 바닐라 스노우에 로투스 쿠키를 함께 블렌딩하고 카라멜을 토핑한 ‘로투스 비스코프’ 입니다. 가격은 스몰 사이즈 기준 각각 6000원입니다.

‘쉐이크 2종’은 딸기 과육이 들어간 아이스크림 코코스트로베리를 활용한 ‘스트로베리 쉐이크’와 부드러운 우유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아이스크림 클래식밀크를 활용한 ‘밀크 쉐이크’입니다. 가격은 스몰 사이즈 기준 각각 5800원에 판매 할 예정입니다.


#02 베누스타(VENUSTA), 전자동 원두커피머신 ‘렘(REALM) D9’ 새롭게 선보여

커피머신 브랜드 베누스타(VENUSTA)가 전자동 원두커피머신 ‘렘(REALM) D9’을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베누스타 렘 D9’은 반자동에서 주로 사용되는 프로콘 펌프(Procon Pump)로 강력한 고압 온수를 공급해 연속 추출을 지원하며, 고강도 하이테크 스틸 그라인더를 적용해 내구성을 높였으며 단계별 분쇄도 조절이 가능해 원두 고유의 맛을 풍부하게 살릴 수 있습니다.

또 고성능 전자동 브로멕(추출기)을 통해 원두량에 따라 최대 20g까지 자동 조절도 가능하며, 이중 미세필터로 풍부한 크레마 및 에스프레소를 추출할 수 있으며,  고해상도 7인치 LCD 스마트 터치스크린 및 안드로이드 기반 OS를 탑재, 32종의 다양한 커피음료를 제공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03 탐앤탐스, 탐스커버리 올림픽점 신규 오픈

지난달 30일 탐앤탐스가 미국 캘리포니아 주 LA에 탐스커버리 올림픽점을 신규 오픈했습니다.

올림픽점은 LA 한인타운 내에서도 교통량이 높은 올림픽길과 벌몬 교차로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 곳은 대형 한인마트인 ‘한남체인’이 자리한 번화가로 인근에는 한국의 유명 은행 및 로드숍 뷰티 브랜드, 음식점 등이 즐비해 유동인구가 높습니다. 탐앤탐스 올림픽점은 이 곳의 유일한 커피전문점으로 한국인을 비롯해 한국 문화를 즐기는 외국인들이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탐앤탐스 미국법인의 이철구 법인장은 “탐앤탐스는 한인타운 중심에 자리한 윌튼점(Wilton)을 비롯해 이번에 문을 연 올림픽점까지 한인타운 내에서만 총 5개의 매장을 운영하며 전방위적으로 대한민국 토종 커피를 알리고 있다”며 “앞으로도 탐앤탐스의 커피문화를 알리기 위해 캘리포니아 주를 시작으로 미주 전역에 매장을 확대하도록 하겠다” 고 전했습니다.


#04 엔제리너스 커피, 원두 3종 새롭게 선보이다

엔제리너스가 2015년에 이어 두번째로 원두를 대폭 리뉴얼했습니다. 이번 커피는 소비자 니즈에 맞는 원두를 찾기 위해 약 1년에 걸쳐 큐그레이더와 내부 임직원을 비롯한 대학생 평가단 등 약 1000여 명의 시음회를 거쳐 새롭게 리뉴얼 한 결과입니다.

새로 바뀐 원두는 세 가지 입니다. 트렌디한 아프리카 산지 원두로 윤기 있고 풍부한 향과 잘 익은 과일의 향긋한 풍미를 즐길 수 있는 ‘에티오피아 시다모’와 숙성된 와인의 산미와 바디가 조화를 이루어 깔끔한 맛이 인상적인 ‘케냐AA’, 중남미를 대표하는 마일드 커피의 대표 생산국으로 풍부한 향과 부드러운 달콤함이 돋보이는 ‘콜롬비아 수프리모’ 원두를 블랜딩했습니다. 전체적으로 고소하고 은은한 단맛이 느껴지며 마일드한 바디감과 풍부한 향미를 즐길 수 있습니다.


#05 동서식품, ‘GS25 편의점 커피’ 원두로 판다

지난 3일 동서식품은 GS25와 제휴를 통해 개발한 원두 ‘맥심 No.25 아이스 블렌드(Maxim No.25 Ice Blend)’를 GS25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맥심 No.25’ 제품은 GS25의 아메리카노 ‘Cafe 25’를 위해 개발됐으며, 해당 제품을 원하는 소비자들이 가정이나 회사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홀빈( 형태로 판매될 예정입니다.


#06 남양유업, 270ml 대용량컵커피 ‘프렌치카페 로스터리’ 출시

남양유업은 대용량 컵커피 신규 브랜드 ‘프렌치카페 로스터리’를 런칭했습니다.

이 제품의 브랜드명은 원두를 바로 볶아 바로 내리는 로스터리 카페의 컨셉을 가져와 ‘프렌치카페 로스터리’로 정했으며, 기존 제품에 비해 진한 커피향을 느낄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프렌치카페 로스터리’는 WCCK(World Cofee Championship of Korea)에서 수상한 로스터의 10단계 로스팅 프로파일을 적용했고, 세분화된 맛과 향의 품질테스트를 통해 커피 고유의 맛과개성을 완성되었습니다.

특히  ‘케냐AA’ 를 블렌딩하여 진한 커피 향과 부드러운 맛을 구현하였으며, 묵직한 바디감을 살려 커피의 깊은 맛을 더했습니다.

 


 

1629 Total Views 1 Views Today

Welcome!!

이메일 주소를 남겨주시면 커피/차 정보를

간편하게 받아볼 수 있는 뉴스레터를 보내드립니다.

Please Write your e-Mail address for News Letter.

이름 *

이메일 *

성별 *

연령 *

거주지 (Nation/시/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