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FFEE TV
닫기

ARTICLE NEWS
HOME  >  ARTICLE  >  NEWS

똑똑한 온도 조절 머그잔, 스타벅스서 판매
2016.11.24 Thu 2,504

기사 요약

지난해 인터넷 펀딩을 진행하며 화제가 됐던 디지털 스마트 머그잔. 인터넷으로 연결돼 그 안의 든 액체의 온도를 정확하게 조절하는 것이 가능한 그 엠버 머그(https://embertech.com)가 미국 스타벅스 매장의 주력상품으로 100달러에 판매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라떼의 마지막 한 모금까지 따뜻하게 마실 수는 없을까?

지난해 인터넷 펀딩을 진행하며 화제가 됐던 디지털 스마트 머그잔. 인터넷으로 연결돼 그 안의 든 액체의 온도를 정확하게 조절하는 것이 가능한 그 엠버 머그(https://embertech.com)가 미국 스타벅스 매장의 주력상품으로 100달러에 판매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머그잔 발명가인 클레이 알렉산더에 따르면 스타벅스는 꽤 까다롭고 엄격한 시험 기준을 가지고 있다는데요. 계약서에 서명하기 전 머그잔들의 안전검사를 몇 달 동안 진행했고 머그잔이 커피의 맛을 바꾸지 않는지 확실히 하기 위해 맛 테스트도 실행했다고 합니다.

%ec%97%a0%eb%b2%84

 알렉산더는 2010년에 이 머그잔에 대한 특허를 내고 그 디자인과 기술을 정교하게 하기 위해 몇 년을 보냈다고 하는데요. 엠버 머그잔은 사용자가 원하는 온도를 설정하도록 해주고 센서로 온도를 감지해 액체를 따뜻하게 해주는 가열 링 혹은 액체를 식혀주는 벽의 흡열 성분을 이용한다고 합니다. 온도는 48~65도씨까지 세팅할 수 있습니다.

 %ec%97%a0%eb%b2%84-3

엠버는 아마존과 노키아의 엔지니어들을 고용해 내부 하드웨어를 설계했고 머그잔이 일반 절연처리된 머그잔보다 더 크지 않도록 계속 사이즈를 줄였다고 하는데요 비즈니스 거물들과 연예인들로부터 800만달러의 펀딩도 받았습니다. 이 회사의 로드맵에는 음식을 원하는 온도에 맞춰주는 접시도, 맥주를 차갑게 해주는 맥주잔도 있다고 하니 흥미롭습니다.

 

세미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