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FFEE TV
닫기

ARTICLE NEWS
HOME  >  ARTICLE  >  NEWS

제15회 서울카페쇼 개막
2016.11.10 Thu 412

기사 요약

아시아 최대 커피전문 전시회 '제15회 서울카페쇼 2016'이 개막했다. 이번 행사는 13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 전관에서 열린다.  서울카페쇼는 커피는 물론 차, 베이커리, 카페 인테리어, 프랜차이즈 등 카페 산업 전반을 아우르고 관련 업계의 최신 트렌드와 동향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국제적인 커피 비즈니스 교류의 장으로 평가받고 있다. 제15회 서울카페쇼2016에는 40개국 6백여 개 업체가 참가해 더욱 활발한 비즈니스 상담 및 다양한 제품 홍보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새로운 글로벌 브랜드 메시지 '커피로 하나가 됩니다, A Cup of the World, 서울카페쇼'를 발표하며 각 국의 커피 업계 종사자 및 소비자 등 커피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소통하는 세계 커피인들의 축제로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서울카페쇼는 커피 비즈니스 전시회뿐 아니라 일반 소비자들도 보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를 진행한다. ▲글로벌 라떼아트 선수들이 참여하는 '월드라떼아트배틀' ▲본인만의 시그니처 메뉴를 직접 만들어 선보이는 '월드시그니처배틀' ▲커피의 향미를 알아내는 '월드커피아로마배틀' ▲한국 최고의 바리스타를 선발하는 '한국 바리스타 챔피언십' ▲바리스타 경연의 싱크로나이즈 한국TEAM바리스타챔피언십 ▲커핑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탁월한 커피감각을 찾는 마스터오브커핑 등 다양한 경연대회가 펼쳐진다.  또한 20명의 연사가 최신 커피 트렌드와 커피업계의 주요 현안을 살펴보고 비즈니스 전략 구성과 문제 해결을 위한 대안을 제시하는 전문가 세미나도 열린다. 올해는 특히 프릳츠컴퍼니 박근하 대표, 커피랙코리아 안재혁대표, SEXTRACTS 최현선 대표가 참여하는 ‘바리스타가 바리스타에게 묻다’라는 주제의 강연도 준비돼 국가대표 바리스타들의 생생한 이야기도 들어볼 수 있다.  또한 ▲유럽의 트렌디한 커피정보를 접할 수 있는 '유럽스페셜티커피협회(SCAE) 바리스타 보난자' ▲세계 바리스타 챔피언십 우승팀 멤버들의 커피 제조 과정을 보고 시음할 수 있는 'WBC올스타즈서울' ▲커피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커피 트레이닝 스테이션' 등의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아시아 최대 커피전문 전시회 '제15회 서울카페쇼 2016'이 개막했다. 이번 행사는 13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 전관에서 열린다.

 서울카페쇼는 커피는 물론 차, 베이커리, 카페 인테리어, 프랜차이즈 등 카페 산업 전반을 아우르고 관련 업계의 최신 트렌드와 동향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국제적인 커피 비즈니스 교류의 장으로 평가받고 있다. 제15회 서울카페쇼2016에는 40개국 6백여 개 업체가 참가해 더욱 활발한 비즈니스 상담 및 다양한 제품 홍보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새로운 글로벌 브랜드 메시지 '커피로 하나가 됩니다, A Cup of the World, 서울카페쇼'를 발표하며 각 국의 커피 업계 종사자 및 소비자 등 커피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소통하는 세계 커피인들의 축제로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서울카페쇼는 커피 비즈니스 전시회뿐 아니라 일반 소비자들도 보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를 진행한다. ▲글로벌 라떼아트 선수들이 참여하는 '월드라떼아트배틀' ▲본인만의 시그니처 메뉴를 직접 만들어 선보이는 '월드시그니처배틀' ▲커피의 향미를 알아내는 '월드커피아로마배틀' ▲한국 최고의 바리스타를 선발하는 '한국 바리스타 챔피언십' ▲바리스타 경연의 싱크로나이즈 한국TEAM바리스타챔피언십 ▲커핑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탁월한 커피감각을 찾는 마스터오브커핑 등 다양한 경연대회가 펼쳐진다.

 또한 20명의 연사가 최신 커피 트렌드와 커피업계의 주요 현안을 살펴보고 비즈니스 전략 구성과 문제 해결을 위한 대안을 제시하는 전문가 세미나도 열린다. 올해는 특히 프릳츠컴퍼니 박근하 대표, 커피랙코리아 안재혁대표, SEXTRACTS 최현선 대표가 참여하는 ‘바리스타가 바리스타에게 묻다’라는 주제의 강연도 준비돼 국가대표 바리스타들의 생생한 이야기도 들어볼 수 있다.

 또한 ▲유럽의 트렌디한 커피정보를 접할 수 있는 '유럽스페셜티커피협회(SCAE) 바리스타 보난자' ▲세계 바리스타 챔피언십 우승팀 멤버들의 커피 제조 과정을 보고 시음할 수 있는 'WBC올스타즈서울' ▲커피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커피 트레이닝 스테이션' 등의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세미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