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FFEE TV
닫기

ARTICLE Know how
HOME  >  ARTICLE  >  Know how

원터치로 즐기는 나만의 커피. Behmor Connected Coffee Maker
2016.08.21 Sun 811

기사 요약

커피애호가들이라면 자신의 입맛에 맞는 세팅에 따라 간편하게 커피를 즐기고 싶어진다.  오늘은 스마트폰으로도 조작하며 다양한 세팅으로 원하는 커피를 맛보게 해준다는 비모어(Behmor) 커피머신을 소개한다.

비모어 커피머신의 가장 큰 특징은 브루잉 온도, 원두를 적시는 시간, 추출량을 결정함으로써 사용자가 원하는 맛의 커피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이다. 대부분의 조작을 커피머신과 와이파이로 연결된 스마트폰에서 할 수 있어서 조작이 편리하다. 또한 커피머신과 스마트폰을 블루투스가 아닌 와이파이로 연결해 자리에 앉아서도 사무실 한쪽 끝에 설치된 커피머신을 조작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셋업
amazon_com_20160821_154446
스마트폰에서 처음 비모어를 세팅할 때, 커피머신이 설치된 해발고도를 감지해 가열량을 조절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는 커피를 추출할 때 보다 정확한 수온의 물을 공급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를 추출하도록 도와준다. 이러한 과정들이 들어가면서 다른 스마트폰 연동 커피브루잉 머신보다 세팅시간은 다소 긴 편이라고 한다. 앱이 설치되고 추출을 시작하면 190~210℉(87.8~98.9℃)로 수온을 설정하고, 담금시간,커피가루 종류,추출량(최대 8컵) 등을 설정할 수 있다. 또한 원하는 커피추출 방식을 등록해놓음으로써 같은 원두를 사용해 커피를 추출할 때는 원터치로 조작이 가능하며, 미리 예약된 시간에 커피추출을 시작할 수도 있다.    
디자인
amazon_com_20160821_154459
비모어의  디자인은 심플한 블랙&은색으로 구성됐다는 점이다. 대부분의 조작을 스마트폰 앱에서 진행하기 때문에, 다른 커피머신들과는 달리 별도의 LCD 창이 없으며 스마트폰과 연결하기위한 버튼과, 맞춤 셋업에 따라 커피 추출을 시작하는 원 프레스 브루 버튼만이 노출됐다. 또한 샤워기와 비슷한 스파징(sparging)형태의 노즐에서 간헐적으로 물을 뿜어내는 펄스브루(pulse brew) 방식을 사용해, 여러 줄기의 물이 커피 가루에 골고루 닿게 해 안정적인 맛을 이끌어낸다. 추출한 커피를 담아두는 스테인리스 카라페는 최대 8잔의 커피를 뜨겁게 유지할 수 있다.

*구매 : 아마존
*출처 : Behmor Connected Coffee Maker Brews Coffee Your Way
세미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