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FFEE TV
닫기

ARTICLE NEWS
HOME  >  ARTICLE  >  NEWS

차이(Chai). 실리콘벨리에 스며들다
2016.06.06 Mon 1,472

기사 요약

차이(Chai)는 차와 향신료, 끓인 우유로 만든 음료로 인도문화권 사람들에게는 영미권 사람들이 매일 커피를 마시는 것처럼 중요한 음료다. 최근 실리콘벨리 등 IT기업에서 일하는 인도계 기술자들이 늘어나면서 이 지역 카페들에서는 차이를 취급하는 경우가 늘고있다. 해외 매체가 바라보는 실리콘밸리의 차이문화에 대해 소개한다. 실리콘벨리에서 나오는 번뜩이는 아이디어 중에는 카페에서 떠오르는 경우가 많은데, 그라브 촬라(Gaurav Chawla)가 차이에 대한 생각을 떠올린 것도 카페였다. 그가 샌프란시스코의 클라우드 컴퓨팅기업에서 엔지니어링 매니저로 근무하다가 쉬는 사이, 집에서 직접 만든 차이만큼 맛있는 차이를 파는 카페가 없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다른 인도계 주민들의 불만과 좌절감을 인식한 촬라는 이를 해결하기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기로 결심했다. “밥솥을 분해해서 만들었던 프로토타입은 맛있는 차이를 만들 수 있을뿐만 아니라 제작과정을 자동으로 진행할 수도 있어 좋다”고 촬라는 AFP와의 인터뷰에서 말했다. 비록 그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에 지나지 않았지만, 촬라는 차이 머신을 커피메이커처럼 간단하게 쓸 수 있도록 만들었다. 그가 만든 시제품들은 구글 사무실이나 음향전문회사인 돌비(Dolby)에서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피드백 의견이 반영된 1세대 머신이 홈페이지(www.brewchime.com)에서 249달러에 사전주문을 받고있는데, 내년 3월 이후 배송될 예정이다. 이 머신은 차와 스파이스를 미리 혼합한 캡슐에서 한 번에 차이 한 잔을 추출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홍차와 스파이스, 우유를 섞어서 추출하여 끓이게 된다. 차이는 샌프란시스코와 실리콘벨리 인근에서 많은 인기를 끌고있어, 차이를 메뉴에 추가하는 커피숍들도 늘고 있다. 이들 지역에서 인기를 끄는 이유로는 기술관련 기업들에서 고용한 인도 출신 기술자들이 많기 때문이다. 촬라는 마이크로소프트와 같은 소프트웨어 공룡 기업들이 직원들을 위해 차이를 준비하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실리콘벨리의 또다른 차이 문화로는 파완 코타리(Paawan Kothari)가 런칭한 차이 카트(Chai Cart)를 꼽을 수 있다. 코타리는 프랑스의 INSEAD 비즈니스 스쿨에서 석사를 전공하고 10년이 넘는 시간동안 실리콘벨리의 IBM 마케팅 전략파트에서 일을 하다가, 2009년부터 샌프란시스코에서 차이를 파는 카트를 운영하는 스타트업을 런칭했다. 코타리는 “사람들에게 집에서 만든 것처럼 맛있는 차이를 제공하고 싶었다”며, 이를 위해 집에서 향신료로 우려낸 차를 만들어 미션지구에서 자전거 트레일러에 싣고 판매하기 시작했는데,  “샌프란시스코 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좋은 차이를 찾아내는 것을 보고 놀랐다”고 말했다. 그녀는 고객 중 40%는 맛있는 차이에 대해 열망을 가지고있는 남아시아 출신자들이지만, 과반수의 고객들 집에서 차이를 마셔보지 않은 사람들이라고 말하며, “내 문화를 공유하는 동시에, 인도 바깥에서도 전통적인 차이의 맛을 매일 즐긴다는 점에서 즐겁다”고 말했다. 출처 : www.brewchime.com , phys.org/news/2016-05-chai-silicon-valley-coffee-culture.html 사진출처 : www.flickr.com

차이(Chai)는 차와 향신료, 끓인 우유로 만든 음료로 인도문화권 사람들에게는 영미권 사람들이 매일 커피를 마시는 것처럼 중요한 음료다. 최근 실리콘벨리 등 IT기업에서 일하는 인도계 기술자들이 늘어나면서 이 지역 카페들에서는 차이를 취급하는 경우가 늘고있다. 해외 매체가 바라보는 실리콘밸리의 차이문화에 대해 소개한다.

CjFnJKOUkAAWaMb

실리콘벨리에서 나오는 번뜩이는 아이디어 중에는 카페에서 떠오르는 경우가 많은데, 그라브 촬라(Gaurav Chawla)가 차이에 대한 생각을 떠올린 것도 카페였다. 그가 샌프란시스코의 클라우드 컴퓨팅기업에서 엔지니어링 매니저로 근무하다가 쉬는 사이, 집에서 직접 만든 차이만큼 맛있는 차이를 파는 카페가 없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다른 인도계 주민들의 불만과 좌절감을 인식한 촬라는 이를 해결하기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기로 결심했다.

“밥솥을 분해해서 만들었던 프로토타입은 맛있는 차이를 만들 수 있을뿐만 아니라 제작과정을 자동으로 진행할 수도 있어 좋다”고 촬라는 AFP와의 인터뷰에서 말했다. 비록 그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에 지나지 않았지만, 촬라는 차이 머신을 커피메이커처럼 간단하게 쓸 수 있도록 만들었다.

brewchime1

그가 만든 시제품들은 구글 사무실이나 음향전문회사인 돌비(Dolby)에서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피드백 의견이 반영된 1세대 머신이 홈페이지(www.brewchime.com)에서 249달러에 사전주문을 받고있는데, 내년 3월 이후 배송될 예정이다.

brewchime2이 머신은 차와 스파이스를 미리 혼합한 캡슐에서 한 번에 차이 한 잔을 추출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홍차와 스파이스, 우유를 섞어서 추출하여 끓이게 된다.

차이는 샌프란시스코와 실리콘벨리 인근에서 많은 인기를 끌고있어, 차이를 메뉴에 추가하는 커피숍들도 늘고 있다. 이들 지역에서 인기를 끄는 이유로는 기술관련 기업들에서 고용한 인도 출신 기술자들이 많기 때문이다. 촬라는 마이크로소프트와 같은 소프트웨어 공룡 기업들이 직원들을 위해 차이를 준비하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실리콘벨리의 또다른 차이 문화로는 파완 코타리(Paawan Kothari)가 런칭한 차이 카트(Chai Cart)를 꼽을 수 있다.

코타리는 프랑스의 INSEAD 비즈니스 스쿨에서 석사를 전공하고 10년이 넘는 시간동안 실리콘벨리의 IBM 마케팅 전략파트에서 일을 하다가, 2009년부터 샌프란시스코에서 차이를 파는 카트를 운영하는 스타트업을 런칭했다.

chai-cart_650x400_71464596762

코타리는 “사람들에게 집에서 만든 것처럼 맛있는 차이를 제공하고 싶었다”며, 이를 위해 집에서 향신료로 우려낸 차를 만들어 미션지구에서 자전거 트레일러에 싣고 판매하기 시작했는데,  “샌프란시스코 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좋은 차이를 찾아내는 것을 보고 놀랐다”고 말했다.

그녀는 고객 중 40%는 맛있는 차이에 대해 열망을 가지고있는 남아시아 출신자들이지만, 과반수의 고객들 집에서 차이를 마셔보지 않은 사람들이라고 말하며, “내 문화를 공유하는 동시에, 인도 바깥에서도 전통적인 차이의 맛을 매일 즐긴다는 점에서 즐겁다”고 말했다.

출처 : www.brewchime.com , phys.org/news/2016-05-chai-silicon-valley-coffee-culture.html

사진출처 : www.flickr.com

세미기업